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맛집] 센트럴 소호에서 최고의 스페인요리를 즐기자 "Ricos"

in HongKong

by UNASS 2013. 8. 5. 18:54

본문

 

 

 

Ricos Spanish Restaurant & Bar

Spanish  /  Western Restaurant

 

 

 

맛있는 맛집이 많이 몰려있는 소호를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홍콩에서 무슨 스페인식당이냐!! 하겠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홍콩의 맛집!! 소호 미드레벨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스페인 전문요리 레스토랑 "리코스 Ricos"를 소개해드립니다

 

 

 

 

 

UG, 51 Elgin Street, SOHO, Central
中環蘇豪伊利近街51號UG層

 

 

Tel. 852 2840 0937

 

 

 

 

 

 

 

 

 

 

제가 너무나도좋아하는 홍콩 소호의 스페인 식당 리코스에요

 

저도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긴가민가 찾아가봤는데 정말 맛좋고 분위기 좋은 식당!!

 

소호에오면 이 스페인시당을 정말 많이 찾아간답니다

 

자주가서그런지 직원들도 저희 커플을 잘 알아보고 오랜만에가면 반갑게 인사도해주고 ㅋㅋ

 

 

저희가 참 자주가긴해요

 

그만큼 자주자주 생각나는 맛집!!!

 

 

 

 

 

 

 

 

이곳에서는 여느 스페인 식당처럼 Tapas라는 메뉴들이 가득 메뉴판을 채우고있답니다

 

Tapas 타파스란 !! 에스파냐에서 주요리를 먹기 전에 작은 접시에 담겨져 나오는 소량의 전채요리를 말해요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간단하게 와인이나 샹그리아같은 음료와같이 가볍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작은양들로 다양한 메뉴들이 있기때문에 둘이가서도 다양한 메뉴를 시켜서

 

여러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스페인에서 유명한 음식중에 하나인 Paella 한글로는 빠에야라고 발음을 하죠!!

 

우리나라 볶음밥과 같은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답니다

 

팬에 향신료로 만든 소스를 쌀에 섞에서 약한불에 자작하게 쌀을 익혀내면서

 

그위에 마치 피자같이 각종 야채나 해산물 햄등 원하는 재료를 올려서 먹는 음식인데

 

올려지는 재료에따라서 파에야의 메뉴가 나눠진답니다!!

 

 

저희는 항상 각종 야채와 해산물이 듬뿍 올려져있는  "Paella Mixta estilo Rocos"를 주문!!

 

 

사실 J님은 많이 안먹지만 제가 워낙 좋아해서 늘 배불러도 시키는 메뉴!!

 

남은음식들은 바로 다음날 저의 점심도시락이된답니다 +_+

 

 

 

 

 

 

어떤 음식을 시켜야 할지 잘모르는 초보 주문자님들은 아주 간단하게 맨 뒷쪽에 있는 세트메뉴를 시켜도 좋아여

 

각종 타파스가 종류별로 묶어져있어서 대충 읽어보고 맘에드는 메뉴들이 많은 세트를 시키면 끝!!

 

그리고 세트를 시키면 와인이나 샹그리아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복잡하게 주문하는게 싫다면~ 세트메뉴도 강력추천!!

 

 

저와 J님이 자주먹는 세트는 넘버.5 에 샹그리아를 주로 주문한답니다

 

 

여기에 추가로 셀러드가 빠지면 아쉽겠죠?ㅎㅎ

 

이곳에서 파는 연어셀러드가 정말 상콤하니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홍콩에서 저녁시간으로는 조금은 이른시간인 6시쯤에 도착해서인지 아직 손님이 많이 없네요

 

평일에는 예약을 안해도 자리가 있지만 그래도 운이 안좋으면 평일에도 풀부킹이어서 자리가없어요

 

이곳은 손님들이 편하게 식사하게끔 웨이팅도 없이 기다리게 하지 않고 돌려보낸답니다 ㅠㅠ

 

 

그래도 일요일은 한가하네요

 

 

이곳이 유명한 맛집은 아니지만 맛이 좋은만큼 꾸준하게 찾아오는 단골 손님들이 많은 식당인편이에요

 

그래서 가만보면 직원들과 손님들이 잘 아는 사이임을 느낄 수 있답니다

 

+_+

 

 

 

 

 

 

식전에 가져다주는 이 바게트 빵이 정말 고소하니 맛이 일품이에요!!!!

 

바삭하고 부드럽고 ㅠㅠ 정말 프랑스의 바게트 저리가라!!!ㅋㅋㅋㅋ

 

나오자마자 배가고파서인지 후다닥 다 먹어치우는 !!

 

 

 

 

 

 

 

스페인에가면 꼭 먹어봐야하고 자주 찾아볼 수 있는 것중에 하나인 바로 이 상그리아!!!!!

 

저희가 정말 좋아하는!! ㅎㅎㅎ 둘다 술을 잘 못하는 인물들이어서

 

와인을 좋아하지만 독하고 강한 알콜을 잘 못먹거든요~~그래서 이렇게 달콤한 과일과 음료가 섞여져서나오는

 

향기가득 샹그리아를 보면 어찌나 행복한지 ㅎㅎㅎㅎ

 

 

독한 알콜향도 잡아주고 기분좋게 많이 마실 수 있으니 굿굿!!!

 

 

 

 

 

 

 

푸짐한 연어셀러드

 

 

 

양도 많고 연어도 많이 올려주고 덤으로 통통한 새우도 떡하니 알찬 메뉴

 

발사믹 소스로 버무려져서 나오는데 레몬을 쫘~~~악 짜주고 먹으면

 

크크크크 너무 행복한 맛!!

 

항상 와서 먹지만 야채도 다양하게 연어도 언제나 신선하고!! 항상 만족!!

 

 

 

 

 

 

세트메뉴중에 하나인 오징어요리!!

 

훈제오징어를 먹기좋게 잘라주고 양파를 튀겨서 어니언링을 만들어서 올렸어요

 

그리고 관자를 먹기좋게 익힌다음 살짝 튀겨냈는데 그위에 고소하고 맛좋은 크림소스를 쫙 뿌려져서 나온답니다

 

 

절대 느끼하지도 않고 오징어도 너무 통통하니 신선하고

 

특히 저는 저 어니언링이 너무 좋아요!!ㅋㅋㅋ

 

양파링을 먹는듯한 달달한 맛

 

 

 

 

 

 

이 음식은 소고기를 익혀서 파프리카와 같이 플레이팅되어서 나온 음식이랍니다

 

소고기의 어느 부위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조금은 질긴감이 없지않아있는 !!

 

소스는 고소하면서도 크림향이 감도는!! BBQ소스도 아닌것이 특이한맛이에요 +_+

 

 

 

 

 

 

식당이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둡다보니 사진들이 죄다 핀트가 나갔네요 ㅠㅠ

 

보정을 했더니 노이즈도 심하고 ㅋㅋㅋㅋㅋ 좀더 맛있게 찍을 수 있는데

 

사진에 실제 음식의 맛이 안느껴지는거같아서 이 슬픔 ㅠㅠ

 

 

사이드 메뉴로 다른 음식들과 같이 먹기좋은 버섯요리에요

 

저희가 잘 아는 양송이 버섯을 맛좋은 소스에 섞어 나왔답니다!!

 

고소하고 짭짤하면서도 상큼!!!

 

 

 

 

 

 

이 메뉴는 저와 J님이 유일하게 잘 손을 안대는 음식 ㅋㅋㅋㅋ

 

느끼한 음식을 별로 안좋아해서그런지  다행인지 둘다 치즈를 별로 안좋아한답니다

 

 

치즈를 튀김옷에 입힌다음 가볍게 튀겨낸 음식인데

 

저는 뭐 치즈를 안좋아하니 먹어보지도 않았어요 ㅋㅋ 세트로 시키다보니 어쩔 수 없이 희생당하는 메뉴

 

 

치즈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랑 같이 왔었는데 그친구말로는 정말 고소하니 맛있다고하네요 ㅎㅎㅎ

 

 

 

 

 

 

캬!!!

 

 

이거이거 이메뉴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_+

 

생각보다 맛있게 사진이 안나와서 엄청 속상하답니다 ㅠㅠ

 

 

뜨거운 올리브유에 마늘와 칠리소스로 메콤하게 만들어진 소스를 새우에 지글지글 !!!

 

저 칠리마늘 소스가 정말 일품이에요 !!!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수없는 정말 군침도는 ㅋㅋㅋㅋㅋㅋ

 

새우와 먹어도 맛있고 같은 소스에 소고기를 넣은 메뉴도 있으니 취향에따라 골라먹어보세요

 

 

이 소스에 새우를 같이 먹어도맛이 정말 좋지만

 

식전에 나오는 바게트 빵을 남겨두었다가 저 소스에 찍어먹으면!! 크아~~~정말 굿굿!!!! +_+

 

 

 

 

 

 

 

세트로 무자비하게 다 주문했더니 테이블이 꽉꽉 채워지네요 ㅎㅎㅎ

 

 

가득찬 이 테이블이 다 제 살로 변해갈지언정 먹는 이순간만큼은 행복

 

+_+

 

 

 

 

 

 

 

마지막을 장식해줄 음식은 빠에야입니다!!

 

쌀을 익혀 나오는 음식이어서인지 주문을 하고 꾀 시간이 걸리는 음식이에요

 

 

 

밑에 깔려있는 쌀 위로 맛좋은 해산물들과 야채 그리고 닭고기들이 올려져있답니다

 

향신료는 무엇을 쓰는지 모르겠지만 방콕이나 뭐 중국사람들이 사용하는 그럼 거부감드는 강한 향신료가 아니니까

 

절대 걱정하지마시고 주문하셔도 된답니다!!

 

 

 

 

 

 

 

이래저래 이야기하면서 빠에야도 먹고 노래도 듣고 그러다보니

 

식당에서 식사하고 나니까 벌써 2시간이나 지나가버렸네요

 

 

오랜만에 홍콩에 오신 J님과 이렇게 오랜만에 소호데이트를해서 제가 엄청 들떳나봐요

 

수다수다 마구마구 늘어놓으면서

 

샹그리아 한잔과 즐거운 주말 오후흫 이렇게 마무리하네요

 

 

행복

 

+_+

 

 

 

 

 

 

 

저녁시간이 늦어지니까 테이블도 꾀나 많이 채워지고

 

멋쟁이 기타쟁이 아저씨들이 열심히 연주도해주고

 

 

남은 저의 빠에야는 포장!!

 

 

 

 

 

 

나의 도시락이 되어줄 맛좋은 빠에야

 

히히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고 룰루랄라

 

 

+_+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