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저우정보 _ 광저우 대형마트 메트로 METRO 회원카드만들기

in Guang Zhou

by UNASS 2016. 2. 1. 17:50

본문

 




























광저우에서 살아남기




광저우에는 괜찮는 마트가 별로 없어서 늘 슬픔가득



티엔허쪽으로 나가면 좀 괜찮고 좋은 마트들이 많지만

웬징루쪽에는 딱히 마음에드는 마트가 없는데


직원이 어느날 알려주 마트!!




신선도는 조금 떨어져서 과일이나 야채사기는 안좋지만

다양한 물건을 구입하기 좋은곳


METRO

메트로마트입니당당


























웬징루 근처인 신스지역부근에 있는 마트에요


겉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이렇게 입구를 지나서 들어가면 마트에요


입구에는 거대한 카트가 줄줄이소세지


이거 한싸이즈밖에 없어서 무조건 여기에 담아서 장봐야한답니다.















메트로마트는 회원카드가 있어야지 들어가서 물건을 구입 할 수 있어요


외국인도 여권만 가지고가면
바로 10만에 발급가능하니까 걱정없어요.



카드를 한번 발급받고 회원번호만 알고있으면
카드가 없이도 입장이 가능!


그리고 본인이 아니더라도 
다른사람이 카드를 사용해서 구매가능하니까

한개만 만들면 가족이나 친구들이랑 같이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제이름으로 한개


직원이름으로 한개


짝꿍 친구분이름으로 한개



총 3개를 발급




간단하게 여권이나 중국신분증을 보여주고
주소랑 전화번호를 적어서 주면

바로 발급















중국 은행이나 업무를 보러가면
신분증을 확인하는경우가 있는데


저런 기계위에 신분증을 올리고 뭔가 체크하더라구요.


저는 은행에서 저 기계를 많이 봤는데


이곳 메트로에서 회원카드만들때도 사용하더라구요

ㅎㅎㅎㅎ














짜란


이렇게 카드가 딱 나온답니다.


제 이름도 딱 찍혀있고

굿굿



오른쪽 하단에 보면 회원번호가 적혀있어요.

그번호만 알고있으면
추후에 마트를 이용할때 아무문제없이 가능해요.














그럼 들어가봅시다!!


입구에 있는 카드리더기에 카드를 찍거나


입구에 있는 종이에 회원번호를 적고 입장하면됩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창고형으로 만들어져있는

천국이 짜라라란 열리게됩니다.




너무 넓어서 처음왔었던날에는 
멍때리다가 대충보고왔었는데


오늘은 여유있게 하나하나 뭐가있나 다 둘러봤지용







 








술가득

물가득



가득차있는 물건들
















여긴 어디게요?ㅋㅋ




대형냉장고에요



저 비닐을 걷고 들어가면 엄청추운 냉장고로 들어가게됩니다.





신선도가 중요한 고기류랑
우유 유제품들을 진열해놓은 공간이에요




저기 들어가는순간
한겨울로 변하게됩니다.






 





너무 춥기때문에


이렇게 생긴 옷을 입고 들어가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지저분해보여서 
입고싶은 마음은 없어지는데

진짜 완전 너무추워서
안에 있는 물건이 뭐가있는지 
볼 수 있는 정신이 안들어서


뭐 사려면
진짜 입고들어가야해요


그냥 들어가면 진짜
5초만에 얼어붙을정도로 춥다니까용












이른시간에 가면 이렇게 생선이랑 신선도가 높은식품들을

많이 구경할 수 있답니다.



이날 저는 새우를 저렴하게 구입!!











아이스크림도 엄청많이 팔고있고













신선도는 조금 떨어지고

가격이 조금은 비싸지만


과일이랑 야채도 많이 팔고있고











정말 많은 종류의 딤섬들이

냉동된상태로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요런 귀요미 딤섬들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보통 이런건 맛이 없뜸.














간장간장!!!!!!!!!!!!!!!!!!!!!!!!이라고 말하듯이

무자비하게 진열해놓은 간장들

ㅋㅋㅋㅋㅋㅋㅋㅋ

















한조각 피자들도 가득












우유인듯한것들도 진열을 기다리고있뜸









젤리인듯

푸딩인듯



무지막지하게 진열


후후














내가 좋아하는 프링글스!!!!!!



다이어트해야하니까

그냥 구경만하기















어렸을때 많이 먹었던

젤라포? 뭐지? ㅋㅋㅋ




여튼 그런것들인듯














이건

물에 타먹는 음료수가루인듯












귀여운 중국스타일 초코파이


귀요미들












직원이 알려준 귀한 차


중국사람들이 차를 즐겨마셔서

이렇게나 고급차들이 많이 팔아요


한박스에 3~4만원은 기본이고

진짜 비싼것들이 많더라구요













중국의 술들


뭔가 귀해보여










술을 파는 코너가 진자 커요


각종와인들도 종류가 정말 많고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한국술도 파는데 가격은 좀 비싸더라구요


소주한변에 한 5~6천원!!











중간중간에서는 

이렇게 기계를 이용해서 물건들을 진열하고있더라구요









술가득!!!!


집에서 파티를하거나 손님초대를 위해
준비하기위해서

대량으로 뭔가 구입할때 이용하면 좋을만한 마트에요












여기 마트는


이렇게나 영수증이 거대해서

부담



ㅋㅋㅋㅋ



물건을 다사고 계산을하면
나갈때 이 영수증을 보여주면서 한번 더 검사를 받는답니다.


왜이러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이날은

뭘 이렇게 샀는지
중국도 800원어치 쇼핑



뭐니뭐니해도
마트쇼핑이 재미지죠?ㅎㅎㅎ





집에서 걸어서 20~30분정도 걸리는데
택시타면 5분?ㅋ



가까운듯 조금은 멀어서 자주는 안가는데

다른 마트에는 안파는 물건들이 좀 있어서
그 물건들이 필요한경우에 종종 찾아간답니다.




더 좋은 마트들이 많이 집근처에 생겼으면 좋겠네요

힝힝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