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팥죽 만들기...에서 팥빵 만들기로

in Guang Zhou

by UNASS 2015. 1. 13. 12:00

본문





+





유명한 한비어머님이 올린 포스팅을 보고



그래


나도 팥죽을 만들어보자!!!



빠샤!!



히히





다행이도 한국슈퍼에서 팥 한봉지를 발견!!



그럼 한번 시작해봅시다





팥죽만들기



 

재료 : 팥 (대충 한봉지 ㅋㅋ), 물 (적당히) , 소금 (조금), 설탕 (크게 다섯스푼은넣은듯)


ㅋㅋㅋㅋㅋㅋㅋ



난 요리블로그는 아니니께


그냥 느낌가는데로 집어넣어서 만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팥



팥 색이 너무 예쁘네잉


통실통실 예쁘다











왠지 물에 불려야할거같아서 반나절 불렸는데


어느 블로그를 보니까


굳이 안불려도 된다고하는거같기도라고


모르겠네잉




불려서 문제된건 없는듯하니까 일단 패스!!


히히



TV











물을 완전 많이 넣고 팔팔 끓이고


처음 끓인 물은 다 버려줘야한다고하네요




전 깜박하고


한짬 끓이다가 알고 뒤늦게 버리고 다시 삶았지만


ㅋㅋㅋ






그렇게 한번 버리고 다시 열심히 끓이기!


물을 계속계속 부어주면서 팥이 푹 익기를!!





한시간정도 약한불에 익혀주었어요




손으로 눌러서 자연스럽게 으스러지면 오케이!!














그리고


이렇게 팥을 갈아냈어요




식은 후에 갈으라고했는데

그냥 시간없으니까


나는 빨리 끝내고 잠자고싶으니까 ㅠㅠ




믹서기에 넣고 미친듯이 갈아주기

ㅋㅋㅋ




모터 타는 냄새나서 깜놀!!!




양이 많아서 두세번 나눠서 갈아줬고




근데 팥 익히기 전에 양이 정말 작았는데

끓이고 갈고나니까

진짜 어마무시하게 양이 많아져서



완전 수습불가능 ㅋㅋ














요렇게  작은용기 큰용기에 덜어서 담아놔주기



나는 울남푠에게 팥죽을 만들어줄라고한거였는데



뭔가 너무 걸죽해 ㅋㅋㅋㅋ


팥앙금이된거같은데....




여기에 물을 더 넣으면 팥죽되나?





아 근데 팥죽 졸이는데 진짜 무슨 화산이 분출하는줄알았네!!


진짜 깜짝놀라서 뒤로넘어갈뻔!!



퐁퐁 튀기는 팥에 내 손 화상입을뻔했네 ㅠㅠ




아오



다들 조심하세용



히히히







그래서 짜증나서 졸이다말고  용기에 옴겨담았다는 ㅋㅋㅋ









+




다을날 의지에 불타서 내사랑 팥빵을 만들어보겠노라 다짐하고


반죽하기!!




인터넷에서 반죽 레시피 너무 복잡해서



그냥 식빵믹스가 있길래 그걸로 반죽 ㅋㅋㅋ



소금만 조금 첨가해주고










1차발효



날씨가 추워서 잘 안될거같아서


뜨거운물을 받아서 그 위에 볼을 얻어주었더니

아주 잘 발효됬숑!!










요렇게 두배로 뿅!!





한바탕 바람조 빼주면서 주물러주다가











이렇게 동글동글 만들어 팥을 넣고



가운데 구멍 푹!!











손가락으로 누르면되겠지했는데


짤없네 ㅋㅋㅋㅋㅋ



병뚜껑 급하게 구해다가 눌러눌러!!



뚜껌빼다가 손톱날라갔다는건 비밀 ㅋㅋ












어디서 본건 있음



칼집도내주고





오븐으로 고고씽!!!



250도로 해놨는데 너무 더웟나봐요

다 타버렸네요










이렇게 검은 아이들이 탄생 ㅋㅋㅋㅋ












팥을 너무 많이넣었나봐


욕심부렸어



막 팥이 다 튀어나오고 폭팔했음




옆에 칼집내서 구은건

울 남푠이 순식간에 다 먹어버려서

사진이 없네 ㅋㅋ



그건 팥 튀어나온게 더 과관임 ㅋㅋㅋㅋㅋㅋㅋ



팥욕심부린거 민망해지네















나름 첫 발효해서 만든 빵치고는 성공적이에용!!



정작 만들다가 지쳐버린 나는 하나두개먹고 못먹겠는데



이거  10개넘는걸 울남푠이 다먹었네!!





먹는거 까다로운 그대가 맛있게 먹어주니까 나는 너무 좋아요


뭐든 잘먹어주면 이렇게나 기분이 좋다는거




다음에는 호빵으로 도전!!




왜냐하면


팥 앙금이 너무 많이남아서  ㅋㅋㅋㅋ




다음에는 태우지말고 만들어보자!!





오늘도 행복한 구름꽃이었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