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저우 생활] 홍콩에서 심천을 거쳐 광저우가기_ 로후역에서 기차타기 도전!!

in Guang Zhou

by UNASS 2013. 8. 6. 11:4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천 로후역에서 광저우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거의 매주  J님이 있는 광저우로 가는 저에게는 익숙해져버린 곳이지만

 

처음에 이곳에서 기차를 타고 광저우를 가던때를 생각하면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ㅋㅋㅋㅋ

 

 

이제는 집앞가듯이 자연스러워졌다는!!

 

 

 

저는 홍콩에 살고있어서 광저우로 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번째  

 

Hong kong Hung Hom Station--- Intercity Through Tarin --- Guang Zhou East station

 

 

홍콩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홍콩 MTR 스테이션중 홍함역에 내려서 광저우 고속열차를 타는 방법이 좋답니다

 

광저우까지 2시간정도 걸리는 기차인데 사람들도 중국심천에비해 많지않고 복잡하지 않아서 편하답니다

 

그리고 일단 홍콩이라는 점이 모든면에서 깔끔하고 편하게 만들어져있어요

 

 

다만 이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표가 항상 매진이니까 중요한 스케쥴이라면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고 표를 찾아가시는게 좋답니다!!

 

 

다만 이 트레이 예약 싸이트에서 예약을 할 경우에는 꼭!!! 티켓 픽업을 홍콩에서만 할 수 있어요

 

광저우 출발 --- 홍콩 도착 티켓이라고 예약을하고 광저우역에 가서 표를 달라고하면 불가능해요

 

광저우와 홍콩 시스템이 연계되어있지가 않아서 티켓팅 시스템이 분리되어있다고하니

 

홍콩에서 출발할때 왕복으로 모두 구매해서 트켓을 모두 수령하는것도 방법이랍니다!!

 

 

티켓 예약 싸이트 

 

http://www.it3.mtr.com.hk/B2C/

 

 

 

 

 

광저우 역에서도 물론 티켓 구매 가능합니다!!

 

창구가 두개로 나눠져 있는데 중국돈과 홍콩돈 둘다 계산이 가능하니까 원하는 라인에 서서 계산을 하면 끝!!

 

 

 

 

 

주의!!

 

홍함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광저우 동역으로만 가는 기차랍니다

 

광저우에는 "광저우 역" 과 "광저우 동역" 두개의 역이 있는데 대략  역사이의 거리가 20분정도 된답니다

 

도착하고자하는 목적지의 주소를 확인하고 가까운 역에 내리시면 좋겠죠??

 

하지만 홍함에서갈때는 광저우 동역만 가능하답니다!!

 

 

 


 

 

 

 

 

   두번째  

 

 

Shenzhen  LO WU Station --- Intercity Transfers To/From Guangzhou

 

 

 

두번째로 광저우에 가는 방법은 홍콩에서 MTR을 타고 중국 심천으로 넘어와서 기차를 타는 방법입니다

 

 

 

1. 홍콩에서 MTR을 타고 Lo Wu 역가는 열차를 골라탑니다 ( 록마차우로 가는 열차도 있으니 잘 보고 타세요)

 

2. 홍콩 이미그레이션을 지나고 중국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합니다

 

3. 중국 이미그레이션 건물에서 나와서 앞으로 쭉~~~ 걸어오다보면 광저우 기차를 탈 수 있는 역이 나옵니다

 

 

쭉 걸어오다보면 왼쪽으로 바로 아래의 사진같은 장소가 보이실꺼에요!!

 

저 곳은 중국거주증이나 뭐 그런게 있는 중국사람들이 간편하게 표를 살 수 있는 키오스크랍니다

 

저는 뭣도모르고 계속 여기서 표를 사려고 한참 쇼를 했었죠;;;;;

 

 

이곳은 쿨~~하게 지나쳐서 바로 사람들이 들어가고있는 저 줄을 따라서 들어가세요!!

 

표없어도 입장가능합니다

 

엑스레이같은 뭐 저 검사대를 지나서 표를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발견 할 수 있답니다!!

 

 

 

 

 

 

 

 

검사대를 나오면 바로 왼쪽으로 표를 직접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러개의 매표소가 보이실꺼에요

 

아무 줄에 서서 사도 되니까 상관없이!! 가장 사람이 적은 줄에 서주세요!!ㅋㅋㅋ

 

 

한문따위 읽을 줄 모르니까 그냥 아무대나 서서 크크

 

 

 

 

 

 

광저우 역으로 가기위해서 표를 사야하는데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시죠?

 

중국말도 못하고 ㅠㅠ

 

하지만 이곳의 매표소 직원들이 왠만하면 간단한 영어를 할 줄 아는 분들이랍니다

 

중국어를 못해도 아무 문제없이 표를 구입할 수 있으니 겁먹지말고 돌진!!

 

 

 

광저우 동역을 가시는 분들은

 

"꽝저우 똥잔" 또는 "똥잔"

 

이라고 말하면 알아듣는답니다

 

 

 

그냥 광저우 역으로 가시는 분들은

 

"꽝저우짠"

 

이라고 하시면 되요!!

 

 

 

가격은 일반석 RMB 80

퍼스트클래스는 RMB 99.5

 

입니다!!

 

 

 

 

 

 

광저우 동역으로 가는 열차는 거의 15분에 한대씩 있는편이에요

 

마치 우리나라 지하철이 운행되는 수준이랑 비슷하죠?

 

하지만 광저우 역으로 가는 기차는 조금 덜한 20~30분정도의 간격으로 있으니까

 

시간표를 잘보고 움직이시면 됩답니다!!

 

밑에 링크로 가보시면 열차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표를 구매했으면 바로 오른쪽으로 돌아서 입구를 찾으세요!!!

 

저렇게 사람들이 들어가고있으니까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ㅎㅎ

 

 

 

 

 

 

받은 표를 저기 검정색 동그란 부분에 그냥 가져다 대시면

 

교통카드 읽히는것처럼 띡!!! 하고 소리가난뒤 문이 열린답니다!!ㅎㅎ

 

나중에 광저우에 도착해서 밖으로 나갈때도 표가 필요하니까 꼭 잃어버리지말고 잘 챙기셔야 한답니다

 

ㅎㅎㅎ

 

 

 

 

 

표에 써져있는 기차번호와 시간을 잘 확인하고

 

전광판에 뜨는 스케쥴을 잘 확인하고있으면 절대 기차를 놓치는 이은 없을꺼에요

 

영어로도 방송이 나오니까 걱정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보니까 정말 넓은 장소네요

 

하지만 사람이 정말 많을때는 저 의자가 꽉~~ 차버려서 앉아있을곳도 없답니다 +_+

 

 

 

 

 

 

물을 떠 먹을 수 있는 곳인거 같은데

 

너무 더러워서 저런곳에서 나오는 물을 먹으면 죽을지도 모르겠어요 ㅠㅠ

 

 

 

 

 

티켓을 보면 제가 타야할 기차의 번호와 좌석 시간등이 적혀있답니다

 

저는 빨리 타기위해서 오늘은 퍼스트클래스로 표를 구입!!

 

이 좌석을 타면 조금은 조용하고 편하게 올 수 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중국돈인데 너무 예쁜거같아요

 

우리나라로치면 뭐 50원정도되는 돈인데 0.5위안이랍니다

 

동정으로도있고 이렇게 지폐로도 있어요

 

 

 

 

 

 

 

드디어 제가 타게될 기차 !!!!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드니까 짐 조심하고 소지품은 항상주의깊게!!!

 

 

 

 

 

사람들을 따라서 쭉쭉 걸어가면 기차까지 무사히 도착!!!

 

길 잃을 일은 없으니까 걱정마세요

 

한번에 한 기차만 오픈하기때문에 동시에 다른 기차를 두고 헷갈리는 일은 없답니다!!!

 

 

 

 

 

 

표를 확인하고 몇번째 칸인지 잘 보신후 기차에 적혀있는 번호를 보고 탑승하면되요

 

기차 앞에는 입구마다 직원들이 서서 표를 확인해주니까 잘못 탑승해도 바로 알 수 있을거에요

 

후후

 

 

 

 

 

 

기차 내부에는 화장실도 있답니다

 

저는 왠지 찝찝해서 정~~~말로 급할때 아니면 꾹꾹 참고 있답니다

 

왠지 흔들리는 기차에서 볼일을 보는것도 싫고 왠지 위생적이지못한느낌이 ;;;;ㅋㅋㅋㅋㅋ

 

 

 

 

 

일등석은 좌석이 조금 넓고 편하답니다

 

아 이제 복잡한 여정은 끝나고 기차를 타고 유유히 광저우역에 도착하기만을 기다리면되겠어요

 

ㅋㅋㅋㅋㅋ

 

 

퇴근하고 바로 이렇게 심천으로 넘어와서 기차를 타려니까 여간 힘든게 아니랍니다

 

ㅠㅠ

 

 

 

 

 

 

 

배고프니까

 

간식으로

 

ㅋㅋㅋㅋㅋㅋㅋ

 

 

홍함에서 타는 기차는 물을 공짜로 나눠주는데 중국기차는 아니랍니다 ㅠㅠ

 

그래서 미리 물을 준비해서 타는 센스!!

 

 

 

 

 

 

 

shilong 이라는 역을 지나고있어요

 

심천에서 기차응 타면 꾀 많은 역에 중간중간 정차를 한답니다

 

한 4개정도?

 

이 Shilong 이라는 역이 나왔다는건 이제 광저우까지 대략 20~25분정도 남았다는 것!!

 

 

심천에서 광저우까지는 대략 1시간 15분정도 소요되는 기차랍니다

 

 

 

 

 

 

 

드디어 도착!!!!!!!!!!!!!!!!!!!!

 

 

힘드네요 ㅠㅠ

 

 

이번에도 그냥 사람들을 무작정 따라가세요 ㅋㅋㅋ 그러면 입구에 닿을 수 있답니다

 

 

 

 

 

 

7시 55분차를 타고왔는데 도착하니까 9시 15분이네요 ㅎㅎ

 

 

 

 

 

 

걷고걷고 또 걸어가면 입구!!!

 

 

나갈때 표를 다시한번 찍어야하니까 미리 표를 찾아서 준비해주시면 좋답니다

 

나가서 택시를 타야하는 분들이라면 좀더 잽싸게 밖으로 나가셔야할꺼에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택시를 타기위해서 줄을 서있거든요 ㅠㅠ

 

 

 

 

 

 

 

나와서 5번 출구로 나오면 지하철 역과 택시를 탈 수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답니다

 

뭐 다른 입구로도 나갈 수 있지만 5번이 가장 편하게 나갈 수 있는거같아요

 

 

 

 

 

 

 

맥도날드가 보이면 성공!!!

 

맥도날드를 지나 나가면 바로 택시 승강장이랍니다 ㅎㅎㅎ

 

 

하지만 정말 시간대를 잘못 골라오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택시를 타기위해 줄 서있는걸 보게될꺼에요

 

 

오늘의 저처럼 ㅠㅠㅠㅠㅠㅠ

 

 

 

대략 이정도줄이면 기본 20분은 기다리셔야한답니다

 

택시가 많이 들어오는 시간에는 한 10~15분정도면 가능하지만

 

정말 택시가 뜸하게들어오면

 

저는 40분넘게 기다린적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리는게 싫은분들은 밖으로 나가서 좀 윗쪽으로 걸어가면서

 

지나가는 택시를 운좋게 잡아서 타는 행운이 있을꺼에요

 

저는 너무 더운날에는 싫어서 그냥 줄서서 안전하게 택시를 타는데

 

 

기다리는걸 싫어하는 J님은 늘 밖으로 나가서 지나가는 택시를 잡아타려고한답니다 ㅋㅋㅋ

 

 

머 이러나저러나 택시를 잡는게 중요하니까요 ㅋㅋㅋㅋ

 

 

 

 

 

 

오늘도 힘겹게 택시타기 ㅠㅠ

 

빨리빨리 집으로 데려가주세요

 

배고프고 덥고 힘들당

 

 

 

 

 

 

 

 

↑↑↑↑↑↑↑↑↑↑클릭클릭 ↑↑↑↑↑↑↑↑↑↑

부나가 준비한 사랑스러운 악세사리 구경오세요

하트3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