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드니여행_ 시드니숙소예약하기/ 에어비엔비/ airbnb / 에어비로 여행하기

Travel/Sydney 2015

by UNASS 2016. 2. 1. 17:48

본문






시드니여행_ 시드니숙소예약하기/ 에어비엔비/ airbnb / 에어비엔비로 여행하기







시드니 비행기 항공편을 예약했으니


이제는 숙소를 예약할차례!!



line_characters_in_love-7 




어딜가나 항공권다름으로 중요한게 숙소를 예약하는일이 남았지요.





숙박비로 돈쓰는게 정말 아까워서

가격대비 좋은 숙소를 알아내는건

정말정말 어려운일.




짠돌이대마왕이고

하루숙박에 2~30만원씩 써가면서 여행하기에는

너무 가난한 신혼부부이니까



우리는 저렴하게 에어비엔비로 숙박하기로 결정했어요.


시드니 물가가 너무 비싸더라구요.


왠만한 호텔은 20만원가지고는 일박하기도 어렵다라니까요. ㅠㅠ






 www.airbnb.co.kr 







친구 추천을 받아서 여행을하면


할인도받고 좋답니다!!



에어비엔비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아래 링크로 클릭클릭




www.airbnb.co.kr/c/janetk2?s=8








에어비엔비 싸이트로 들어가면


원하는 여행지를 적어주고


숙박하고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면 


검색 끝!







 








요렇게 감각적인 화면이 짠


정말 여행하고싶은 욕구를 불러오는 사진들로 가득한 홈페이지.

물론 에어비엔비도 좋은집은 비싸긴 마찬가지!

하지만 같은가격일지라고 정말 특이하고 예쁜집들이 많아요.



이전에 바르셀로나랑 프랑스를 여행할때
이렇게 집을 렌트해주는 숙소를 이용했었는데
정말 만족도 100%!!



호텔에서 머무를 가격의 50~30%정도는 할인된 금액으로
멋진집에서 살아보기!!










어째든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을 하면 이런화면이 짠 나타난답니다.


한쪽에는 구글 지도가 떠서 해당페이지에 검색된 숙소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어있어서 아주 편하게 비교가능하답니당.




1.집전체를 빌리기

2. 호스트와 같이 지내면서 방하나만 빌리기

3. 방자체를 나눠쓰면서 지내기


크게 3가지 조건으로 구분된답니다.

 



집전체를 빌리는게 좋겠지만

같은가격으로 비교해보면

상대적으로 호스트와 함께 지내면서 그집의 방하나만 빌려서 사용하게될경우
더 좋은집에서 더 좋은 위치적인 조건으로 지낼 수 있답니다.


하지만 불편하다면 집전체를 빌리는 조건으로 검색하면된답니다.



또한 인터넷이나 수건등 주인이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무엇있지도
선택해서 같이 검색해주면

나에게 딱 맞는 집을 고를 수 있게되어있답니다.


내가 생각하는 숙박비를 정해서
정해진 예산 범위내에 있는 집으로만도 검색가능해요^^
















마음에드는 집을 발견해서 선택해보면

위의 사진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호스트에대한 정보와 집에대한 설명.

내가 선택한 기간내의 렌트비용등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그 아래로 내려보면

집 내부사진을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사진도 많이 올려져있고.

그동안 그 집을 이용했던 사람들의 후기와 평점을 확인 가능합니다.





등록한지 얼마안되는 호스트일경우 후기가 별로 없어서 불안하긴하지만
후기가 없다고 안좋은 집이 아니니까
집주인이랑 집만 괜찮다면 별걱정안하셔도 될꺼에요.












중요하게 알아야할점은


예약을 확정하기 전까지는 집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기는 어려워요.


대략적인 집의 위치만을 저렇게 동그라미로 표시해준답니다.


예약을 확정해야만 집주인의 연락처와 정확한 주소를 서로 공유할 수 있어요.
물론 집주인도 저의 정보를 함부로 볼 수 없답니다.















홈페이지에서 언어는 다양하게 변환해서 사용하능하고

집 렌트비용도 보기편한 통화로 변환가능하고
해당 통화로 계산해서 결제하기가 편하다용.


후후



저는 중국에살면서 홍콩카드로 결제를해야하지만 남편은 한국돈으로 계산되는걸 편하게 생각해서



1차적으로 중국돈으로 보고 
2차로 한국돈으로는 얼마인지 확인 후
3차로는 카드 결제금액을 확인하기위해 홍콩달러로 다시 확인해야하는


엄청 번거로운상황 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대충대충 얼추 맞으면 그냥 오케이해버린답니다.
















중요한건 내가 원한다고 다 그집을 빌 수 있는게 아니랍니다.

 


conys_happy_work_life-19 



가장좋은건
먼저 집주인에서 메세지를 보내서 원하는 기간에 내가 숙박이 가능한지 확인을 받아야해요.

싸이트상으로는 숙박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있지만

집주인의 개인사정으로인해
숙박이 불가능하거나

에어비엔비가 아닌 다른쪽을 통해 예약이 되어있는경우가 있어서



집주인과 상의를 하고 결제요청을하는게 좋아요.


또는 집 내부사진이 정확하게 안나와있는경우는
집주인에게 연락해서 자세하게 집에대해 물어보면되구요.



저는 원하는 집을 여러개 고른다음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적어서 물어보고
예약이 가능한지 메세지를 

쭈우우우욱 보냈답니다.


근데 한 5~6개의 집주인으로부터 불가능하다는 대답을 받았어요 ㅠㅠ




cony_special-38 





 




미안 그기간에 친구가 놀러와서 안되다
내가 지금 여행중이라 집에없다
그냥 싫다
내가 요구한 기간중 일주일만 숙박이 가능한경우도있고
방안에 책상이 없는경우
그냥 무시하는 집주인
자기가 여행중이라 대답이 너무 늦은사람



제일 좋은 사람들은 
묻고 따지지도않고 그냥 오케이해주는사람
ㅋㅋㅋㅋㅋ
 

cony_special-25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날라온 반가운 메세지

띠링!!






 





주택으로 되어있는 집인데

리빙룸만 공유하고 각자 방을 쓰는거였는데

집주인이 연락이오기를!!





" 안녕, 나 너가 오는 그 기간동안 대만에 놀러갈거라서 집에 없어. 
니가 원한다면 그냥  방하나 빌리는 가격에 집전체를 빌려줄께.
대신 내가 너를 믿을 수 있게 너에대해 좀더 설명해줄 수 있겠니??"



brown_and_cony-14




 

오오오


이렇게 좋은 기회가!!

위치도 시드니 중심가랑 가깝고 집도 예쁘고

집주인 없이 편하게 집을 2주동안 사용가능하다니!


땡잡았어용.


물론 방하나랑 거실만 사용하고
마스터룸은 건드리지말라는 당부와 함께


청소비용을 조금 더 부담하기로하고
예약!!















그러면 집주인이 가격을 수정해서 특가로 가격제안을 요청한답니다.


그럼 저는 그냥 결제만하면되요.


숙박을 하게될때까지 집주인에게
돈이 전달되지않고
에어비엔비측에서 보관을 하고있기때문에 안전해요.

다만 취소하게될경우에는 환불받기 어려워
조심스럽게 정확히 예약해야한답니다!



9월 8일 체크인
9월 22일 체크아웃


총 14박을 지내게될 예정


숙박비는 HKD12379


한국돈으로는 대충 188만원정도!

 



이렇게 우리의 여행계획도 절반은 준비된듯?ㅎㅎ



제가 머무르게될 집 사진을 공유해드리지용!!





 

















빨간색 벽 사진은
밖에 있는 샤워부스라는데

밖에서 샤워하라고?ㅋ

뭐 수영하고 밖에서 살짝 씻으라는건가?

노천탕이용?
ㅎㅎ


아무래도 마스터룸에 있는 욕실인듯합니다.



더 멋지고 화려한 집도 있지만
비록 집에서 시드니의 멋진 야경이 안보이지만
저정도 가격에 깔끔한 이런 집을 혼자 쓸 수 있다니

대만족!


물론 실게 가서 사진이랑 얼마나 똑같은지는
비교해봐야겠지만

일단은 한숨돌리겠어요 ^^



이제는 가서 해야할 일들에대해 일정을 짜는것만 남았네요.


맛집 완전 검색해야지!!




비오는 오늘의 광저우는 조금은 선선해져서
밖에 나가기 참 좋네요.


비록 택배받으러 한번 나가보고
하루종일 일해야하는 신세지만

안더우니까 그냥 좋네용.



다만 오늘은 오후 5시 30분까지 물이 단수라서
완전 거지같은 꼴로 밥도 못해먹고
골골대고있네요.ㅎㅎ



 

이제 1시간 반만 참으면 씻을 수 있어요!!!!!!!!!!!!!


아하하하



그럼 다들 빠빠이!!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