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콕여행] 공항가기전에 AirAsia 웹체크인하기

Travel/Bang kok 2013

by UNASS 2013. 8. 7. 11:34

본문

 

 

 

안녕하세요 하핫

 

 

오늘은  방콕여행의 준비단계!!! 보고!! ㅋㅋㅋ

 

 

홍콩에서 방콕으로 가기위해서 예약한 "에어아시아"티켓의 온라인 티켓팅 해야한답니다

 

비행날짜가 가까워지니까 등록되었던 메일로 웹체크인을 하라는 연락이 왔네요

 

 

그래서 굳이 이걸 해야하나 고민하던 찰나 찾아보았더니

 

이렇게 미리 안하면 나중에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때 따로 차지를 물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혹시모르니 귀찮아도 클릭클릭!!

 

 

신나2

 

 

↓↓↓↓↓↓

↓↓↓↓↓↓

 

 

 

 


 

 

 

에어 아시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온라인 체크인을 할 수 있는 목록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답니다

 

 

그러면 출발하는 목적지를 선택해주세요~ 한국이면 한국!! 저는 홍콩출발이기때문에 홍콩으로 선택!!

 

그다음은 예약확인메일 바우처를 확인하면 알 수 있는 예약번호를 확인해서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그다음줄에는 예약할 때 사용한 본인의 "성"을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본인이 예약한 예약 스케줄이 쫙 뜬답니다!!

 

출발과 도착 스케쥴을 클릭하고나서 아래의 자세한 디테일을 입력해주면 된답니다

 

생일과 여권번호 등등 자세한걸 적어주시면 된답니다!!

 

 

여권번호나 생일등 만료날짜등은 실수하게되면 안좋으니 정확하게 확인하고 입력해주면된답니다

 

후후

 

 

ㅋㅋㅋ

 

 

 

 


 

 

 

 

 

 

 


 

그리고 나면 나오는 화면!!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좀만더 클릭클릭해주면 온라인체크인이 끝난답니다 ㅎㅎ

 

 

처음에 예약을 할때 선택한 수화물추가관련된 옵션이 정확하게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고

 

혹시나 예약때 추가하지 않은 수화물을 다시 추가하길 원한다면 지금 추가해서 요금을 계산하면 된답니다

 

 

깜박 수화물체크를 잊으셨다면 지금이 기회!!

 

그리고 원하지 않는다면 무시하고 넘어가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

 

저도 깜박 속을뻔한건데요~~ 아래쪽에 보면 여행보험 60불이 선택되어있는걸 볼 수 있죠?

 

근데 가만봐도 어디 선택취소할 수 있는 버튼이 안보이는거에요~~오잉??ㅋㅋㅋㅋ

 

 

??

 

 

근데 이건 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하게 보니까 밑부분에 완전 흐리고 작은 글씨로 버튼인지도 안보이게 취소버튼이 있지뭐에요

 

ㅋㅋㅋㅋㅋ

 

 

안습

 

 

잘 보고 저 켄슬 글씨를 누르면 보험선택이 취소된답니다!!!

 

 

뭐!!! 보험을 원하신다면 그대로 두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결제를 해주시면된답니다!!

 

 

 


 

 

 

 

 

 

 


 

취소버튼을 누르면 바로 저렇게 화면이 바뀐답니다!!

 

그러면 저렇게 "No, Thank you" 선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우히히히히

 

그럼 정말 마지막으로 클릭!!!

 

 


 

 

 

 

 


 

 

그렇게 딱!! 끝내고나면 바로 이렇게 본인의 이름과 체크인이 끝났다는 확인 화면이 뜬답니다

 

그러면 어떻게 확인이 된지 알 수 있는지요?

 

바로 밑에 두가지 옵션이 나타난답니다

 

 

이메일을 통해서 받을건지 모바일을 통해서 온라인 체크인을 한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답니다

 

저는 이메일로 받아서 프린트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그리고나면 바로 이래저래 중요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니까

 

뭐 자세히 읽어보셔도되고 그냥 뭐 대충 넘겨도 된답니다

 

 

비행기를 자주 타면 뭐 흔히 익숙한 사항들이니까 특별하게 다른건 없답니다

 

굿굿

 

 


 

 

 

 

 

 

 


 

 

그러면 바로 요런 바우처가 짠

 

 

이걸 바로 이메일로 받아서 프린트를 해서 비행기를 타는날 공항에 가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근데 뭐 이 프린트한 종이를 가지고 직접 보딩을 할 수 있을거같지는않고

 

다시 창구에가서 짐을 맡기고 보딩패스를 받아야할테니까요!!

 

후후후후

 

 

 


 

 

 

 

 

 


 

 

그리고나서 이메일을 확인하니까

 

출발하는것돠 도착하는날에 맞춰진 바우처가 저렇게 메일로 도착!!

 

 

 

이제 정말 방콕으로 놀러가는날이 얼마 안남았네요!!! 후후후후

 

 

 

꺄!!

 

 

+_+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