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ong Kong _ Dim Sum ] 홍콩 레스토랑,맛집 _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딤섬

in HongKong

by UNASS 2013. 3. 28. 11:44

본문

 

 

 

 

 

 

 

    Dim Sum 點心   

 

딤섬

 

 

     마음에 점을 찍다    

 

한문으로 쓰면 저런 멋진 뜻을 가지고 있는 "딤섬"

 

3000년 전부터 광둥지방에서 먹던 음식이 점점 퍼져 지금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먹다보면 느끼하므로 따듯한 차와 같이 마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홍콩에 오면 홍콩음식을 맛봐야하는것 당연지사!!

 

홍콩에 처음왔을 때에는 냄새도 싫어서 물만 마셨는데

 

4년이 되가는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듯이 아주 맛나게 먹고있는 나의 모습

 

 

오케이2

 

 

우리 디자인팀에서는 누군가의 생일이나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면

 

점심시간에 다같이 딤섬집으로가서 점심을 다같이 먹는다

 

 

지금까지 가본 딤섬집중에서 단연 최고!!!!

 

 

우리 회사가 Tai Po라는 시골아닌 시골에 있는관계로

여기까지 찾아와 드셔보세요~~~라고 하지는 못하겠고

ㅋㅋㅋㅋㅋ

 

딤섬요리중 맛나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담에 홍콩에 놀러오신다면 이 음식들은 맘놓고 주문해도 된답니다!!

 

 

오키

 

 

 

 

중국 식당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식당의 크기는 정말 입이 딱 벌어질정도로 크답니다

 

저만한 공간의 거의 5~6배정도되는 넓이의 큰 식당입니다

 

엄청나게 넓음에도불구하고 점심시간에는 예약을 안하면 기다려야해요

 

 

헉

 

 

 

 

중국식당에서 자리에 앉으면 가장먼저 하는일이 그릇과 수저를 닦는 일입니다

 

직원 역시 손님들이 그릇을 닦을 수 있도록 뜨거운 물과 그 물을 버릴 수 있는 큰 그릇을 가져다준답니다

 

난 괜찮다!!!! 하시는 분들은 뭐 그냥 음식을 드셔도 되지만

홍콩사람들도 다 닦고 먹으니

위생상인지 홍콩인들의 관습인지를 떠나 따라해보죵

 

히히

 

은근 잼나답니다

 

생각중

 

 

 

 

이 음식은

 

    싼초이   

 

한문으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어요

홍콩 직원이 주문할때 물어보니 알려주어서 말하는거만 배웠어요

ㅋㅋ

 

상추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음

짧쪼름한 소스를 뿌려서 먹는데

 

첨엔 너무 생소한 음식이어서 안먹었는데 먹다보니 넘 맛있어요 +_+

느끼한 음식들과 함께 먹어주는 야채는 궁합히 좋답니다!!

 

직원에게 "싼초이"!!!!!!라고 외치면 알아들어용

 

가끔 안파는 식당도 많더라구요

ㅠㅠ

 

 

 

 

요 음식은

 

     초이쌈    

 

Chinese Broccolie 芥兰

 

(네이버 검색으로 찾은 한자이니 100%맞다고 장담 못하는 야매 블로거 ㅋㅋ)

 

첨에는 뭔 줄기가 저렇게 두껍고 굵은지 내 교정 이가 더 떨어져 나갈거같은

공포감때문인지 맛도 안봤던 채소요리중에 하나다

 

하지만

 

역시 먹어봐야 아는것이죠!!

맛이 좋은 채소 요리이고 가장 많이 알려진 중국 채소요리중 하나입니다

정군도 중국음식을 잘 못먹는데 이 채소요리는 꼭 주문해서 먹는답니다

 

이요리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후에 간장소스를 뿌려 먹는답니다

 

굿굿

 

 

 

 

 

요것은

 

   춘권  

 

정확한 중국이름은 뭔지 모르겠어요

ㅠㅠ

 

근데 딱 우리가 알고있는 춘권이랍니다

달달한 칠리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니 맛이 좋아요!!

 

 

 

 

 

     하가우    

 

Shrimp Dumpling 蝦餃

 

 

제가 너무 좋아하는 딤섬이에욧!!!

 

탱탱한 만두 반죽안에는 새우2~3개가 통으로 몸을 뭉쳐서 얌전히 기다리고있지요

 

큭별한 맛이나는건 아니지만

단거같지만 뭔가 오묘한 여백의 맛이라고나할까

 

간장소스를 찍어먹기도하지만

저는 그냥 그상태로 한입에 쏙!!

 

강력추천 딤섬이에요

 

모양도 예쁜데 맛도 참 좋아요

 

HAAA

 

 

 

이름을 모르겠어요

ㅠㅠ

 

우리나라 만두와 같다고 생각하시면된답니다

 

안에는 달달한양념에 고기가 섞에있는데

약간 양념 갈비같은 맛??

 

저는 왠지 단맛과 저 찐빵과 어울리지 않은듯해 잘 안먹는 음식이지만

 

많은사람들이 좋아하더라구용

 

만두를 좋아하신다면 도전 추천합니다!!

 

 

 

 

 

    시우마이   

 

 Pork Dumpling  燒賣

 

다진 돼지고기를 뭉쳐 약간 오뎅??과같은 맛과 탱글함위에 새우를 위에 얻고

예쁜 노란색 만두피로 감싸서 나온답니다

 

길거리에 지나다니다보면

우리나라 떡꼬치팔듯이 이걸 꼬치에 여러개 꽂아서 파는 모습을 보실수 있답니다

 

무리없이 즐길 수 있는 맛좋은 딤섬이에욧!!!

 

 

 

 

 

 

 

     샤오롱빠오   

 

小籠包

 

아 내가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는 딤섬이에요!!!!

 

제가 딤섬을 못먹을 꼬꼬마시절

유일하게 요것은 제가 잘 챙겨먹었다는 +_+

 

돼지고기를 다져 만두 속을 만들어 육수는 젤리처럼 얼려서 같이 만두피로 싸준다음

찜통에 넣고 찌면 바로 요것!!

 

이 딤섬은 처음 드실때 조심히 드셔야해요!!

 

거의 90%사람들이 뭣모르고 집어들어 한입에 넣어버리기 쉽상!!

 

그랬다가는 입천장이 다 헐고 식도가 타들어가는 아찔함을 느끼실꺼에요

 

안돼

 

아까 젤리처럼 얼린 육수가 만두를 찌는 과정에서 녹아서 맛좋은 육수로 담겨져있어요

그 뜨거운 육수를 입안에서 터트리니

ㅋㅋㅋ

 

요거슨 먹는 방법이 있어요

 

딤섬 하나를 들고 수저위에 올린다음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살짝 구멍을 내주세요

그러면 샤르륵 뜨거운 육수가 흘러나오는데

이 육수를 후루룩 마셔준다움

나머지 만두를 입에 쏙!!! 넣어서 먹어주면

 

캬!!!

 

맛이 참 좋답니다

먹고싶네요 ㅠㅠ

 

 

 

 

가장 기본적인

 

 Shirimp fried rice

 

보기만해도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시죠??

 

전형적인 중국 프라이드라이스에요

 

 

 

 

요거슨 짧짜름한 소이 소스인지 굴소스로 만들어진듯해요

 

넓고 살짝 투명한 중국누들과 숙수나물 파를 같이 볶아 돼지고기와 같이

볶아서 만드는 프라이드 누들이랍니다

 

좀 많이 느끼하고 기름지지만 한두입 맛보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요거슨

 

이름도 몰라요 성도몰라

 

정체불명의 누들

 

냄새도 모양도 그닥 맛스럽지않아보이죠

 

네 정말 맛없답니다

이상한 향신료냄새와

퍽퍽하고 까칠한 누들의 식감이

 

식욕을 뚝 떨어트린다지요

 

 

중국인 여자애가 따로 주문한건데

아무래도 자기도 뭔지모르고 시켜서 이지경인듯

ㅋㅋㅋㅋ

 

 

 

 

오늘 포스팅한 음식말고도 더 많은 종류의 딤섬이 있답니다

 

드셔보지고 맛난게있다면 저에게 추천!!! 해주세용

 

홍콩을 떠나기전에 맛보고가야죵

ㅎㅎㅎ

 

 

아 힘들다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