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저우 맛집 - LIAN 리안 베트남식당 추천!!

in Guang Zhou

by UNASS 2018. 5. 23. 13:00

본문



尚莲越泰料理(太古汇店)

天河路383号太古汇商场裙楼第三层L303号商铺(近地铁石牌桥站)

020-38682723

티엔허 타이쿠 후이 3층에 있는 리안(타이쿠후이지점)

저녁시간에는 대기가 있을 수 있다.

타이쿠후이에 있는 맛집으로 오늘 방문!

베트남 식당을 가자고 하는데 오빠가 좋아하는 베트남 식당은 내스타일이 아니라서 새로운 베트남 식당을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우리가 자주가는 타이쿠후이 쇼핑몰 3층에 있는 리안이라는 곳으로 선택!

이전에 심플리라이프라는 빵집이나 그 옆에 있는 이태리 식당 그리고 리안옆에있는 식당도 가봤는데 어떻게 이 베트남 식당만 쏙 빼놓고 안가본거다? ㅎㅎ

사진상으로 봐도 음식이 맛있어보이고 음식어플에서도 평점이 좋은걸 확인하고 결정!


6시에 도착을 했는데도 벌써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를 해야하는 상황,

금방 들어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2명 테이블만 우리 앞으로 12팀이나 있었고 다른 3~4명등 테이블 대기수도 굉장히 많았다 ㅠㅠ

꼭 먹어보고싶어서  한 10분정도 기다려봤는데 대기가 줄어들 생각을 안해서 포기하고 다른 식당으로 가보려던 찰나!!

밖에 있는 야외 테이블은 자리가 많은데 안내를 안해주고있는게 이상하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다른 대가족손님이 밖에서 먹는건 안기다리고 그냥 먹어도 되냐고 물어보는데 바로 오케이!!

아무래도 날씨가 살짝 더운날이라서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실내를 선호하는 상황이라 야외에 있는 테이블은 원하는 손님에게만 안내를 해주는듯했다!


그래서 혹시 몰라서 오빠가 직원에게 가서 물어보니 선풍기가 없고 조금 더울 수 있는데 괜찮겠냐고 물어보더라는??

오호!! 괜찮습니다!! 우리 지금 하나도 안더워요 +_+

괜찮다고 하니까 알겠다고 바로 테이블을 세팅해서 안내해주셧다~ 다행이도 해가 지는타이밍이라 별로 덥지도 않고 바람이 솔솔 불고 있어서 하나도 안더울뿐더러 우리 옆쪽으로 찬바람이 나오는 기계가 있어서 덥지 않게 잘 먹었다는 ㅎㅎ


#해산물파인애플볶음밥

가장 처음으로 서빙되서 나온 음식은 우리가 좋아하는 파인애플밥이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기름지지도 않고 느끼하지 않아서 정말 괜찮았다.


#담백한쌀국수

육수가 찐~~하게 조리된 맛있었던 쌀국수! 국수의 식감도 꾀 괜찮았고 꼬릿한 냄새도 많이 안내고 괜찮아서 지금까지 광저우에서 먹어본 베트남식당의 쌀국수중에 가장 좋았다!


어떤 방송에서 봤는데 쌀국수를 먹을 때 뿌려먹는 라임의 양에 따라서 쌀국수의 맛이 많이 달라진다고한다!

쌀국수를 먹을 때 꼭 라임을 뿌려서 먹는게 제대로된 쌀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이 음식의 포인트라고 하는데 정말 그렇게 듣고 나서 먹으니까 정말 그런듯하다! 국물을 먹을 때 맛 끝에서 느껴지는 묘한 상큼한 라임맛이 참 좋았네.


#고소한짜쪼넴 (베트남스타일프라이스프링롤)

내가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인 튀긴 스프링롤 ㅎㅎ

다른 식당에서는 튀김옆에 야채를 따로 주는데 여기는 먹기 좋게~ 야채를 풍성하게 갯수에 맞춰서 가득 내어줘서 너무 좋았다. 보기에는 튀김을 상추에 싸먹는게 이상할 수 있는데 은근 저 싸먹는 조합이 괜찮다!

상큼한 피쉬소스에 야채와 고소한 튀김의 조합이 좋다.


다른곳에서 먹은 피쉬소스에비해 비릿한 맛이 적고 달달하고 상큼한 맛이 강해서 더 내스타일! 

소스가 별로라서 안찍어서 먹을 때가 많았는데 여기서 먹은 소스는 딱 내스타일이라 듬뿍 가득 찍어서 먹었다지요 ㅎㅎㅎ


#크랩망고아보카도스스프링롤

달달한 망고와 아보카도 그리고 크랩을 튀겨서 넣어주었고 야채도 가득넣어서 페이퍼롤로 돌돌 말아서 짠! 오빠가 좋아하는 조합으로 아보카도가 안들어간 메뉴로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아보카도를 좋아해서 조금 더 비싼 가격이었지만 아보카도가 들어있는 요아이로 ㅎㅎ


초점이 조금 나가서 잘 안보이지만 이렇게 한가득 들어있다!

크기도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모양이라서 먹는데도 부담없이 편하게 먹기 좋았다는 :)

나는 1개만 먹고 오빠가 3개를 다 먹었을정도로 오빠가 좋아하는 메뉴라서 내가 짜쪼를 더 많이 먹고 오빠에게 망고롤을 양보했지요~ ㅎㅎㅎ


#프레쉬패션루르트에이드

이날 또다른 감동받은 음료수 ㅋㅋㅋ 감동까지는 오바지만 그정도로 괜찮았던 음료메뉴!

과일중에 광저우에 와서 패션푸르츠라는 과일을 참 좋아하게되었는데~ 이렇게 탄산수에 알갱이를 내어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여기에 라임과 오렌지의 조합이라니. 아주 칭찬할만한 맛!!!

달지 않고 탄산수와 새콤한 맛을 살려줘서 부담없이 달지 않게 마실 수 있어서 이날 음식과의 조합이 100점!!


우리둘이 사이좋게 ㅎㅎ

사진 찍어놓은걸 보면서 느끼는거지만 아이폰플러스7카메라의 성능이 굉장하네!! 


파인애플 볶음밥은 정말 강추!!

해산물도 너무 신선해보이고 너무 가득 넣어주셔서 정말 괜찮았다! 간장계란밥에 파를 가득 넣어서 볶아준다음에 달달한 파인애플이 진짜 가득가득!!ㅎㅎ


이날 쌀국수를 거의 혼자 다드시고 배가 엄청 뽕!! 튀어나와서 ㅋㅋ 하루에 화장실을 얼마나 자주가시던지 ㅋㅋㅋㅋ

오빠는 너무 정직한 장을 가지고있어서 많이 먹으면 바로 화장실로 가는 ㅋㅋㅋ


#비프망고샐러드

주문하다가 마지막에 고민하다가 추가주문한건데~ 주문하지 말걸그랬어 ㅠㅠ 

메뉴도 좀 늦게 마지막에 나왔고 앞에서 나온 메뉴가 이미 4개나되는데 너무 배가 불렀다 ㅋㅋㅋ 그래서 망고만 좀 주어먹고 아쉬우니까 고기 한입 하나씩 맛보고 바로 포장해서 들고왔네요.


고기는 조금 질긴 느낌이 있었지만 소스가 괜찮아서 다음에는 다른메뉴를 덜 시키고 이걸 제대로 한번 먹어보거나 동생이랑 같이 와서 시켜먹어보는걸로 ㅎㅎ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 ㅎㅎ 


한상 가득 정말 맛있게 먹고 기분좋아진 우리오빠 ㅎㅎㅎ

요즘 밥도 잘먹고 건강해져서 살이 보기좋게 붙어서 이전보다 훨씬 보기가 좋다! :)

광저우에서 먹어본 베트남 식당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던 만족스러운 식당이어서 나도 너무 잘먹었는데 가격은 다른 베트남식당대비 좀 비싼편이다.

이렇게 음식 5개에 음료수 1개 주문해서 401위엔을 결제!

난 다음부터 꼭 여기만 올래 ㅋㅋㅋㅋ



맛있게 저녁먹고 소화도시킬겸 타이쿠후이에 있는 매장 다 구경해보고 마지막으로는 장보고 집으로 가기! 

타이쿠후이 지하에 있는 올레라는 일본마트인데 여기에 한국음식들도 많이 있고 나름 신선하고 다른곳에 없는 물건들이 많아서 종종 오는데 그사이에 새로운 시스템이!! ㅎㅎ

셀프계산대가 구비되어있어서 여기서 결제를 했었다.

영국런던에 있을 때는 자주 이용했던 서비스였는데 중국은 이제 도입이되나보다. 

런던에 있을때 소심한 성격에 영국점원이랑 대화한번하는게 무서워서 일부러 매번 셀프계산대로만 가서 직접 계산했었는데 그때기억이 갑자기 막 떠오르면서 ㅋㅋ


조금 불편한건 장바구니를 따로 구비하지 않았다면 봉투를 구입해야하는데 계산대에 준비되어있지 않아서 직원에게 말하고 직원이 따로 가져다주는 시스템 ㅋㅋㅋ

편하게 전화번호로 회원카드인식해서 포인트적립도 직접 가능하고~ 웨이신이나 쯔푸바로오 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물론 다른 결제카드나 다 사용가능!


이날 득템한 커피맛우유!

삼각형봉투에 들어있는 커피우유가 제일 맛있는데~ 이렇게 통에 들어있는 커피우유는 처음본거라 오빠랑 4개세트로 하나 사왔는데 오 맛있다!! ㅋㅋㅋ

사오자마자 동생하나 오빠하나 나하나.

마지막 한개는 과연 누구의 손에?ㅎㅎ


맛있는거 배가득 채우고 맛있는 음식 장봐와서 뿌듯했던 하루

광저우계시는 분들이나 출장오시는분들 꼭 들려서 드셔보시길 +_+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