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노이여행 길거리 야시장에서 쌀국수먹기/ 호안끼엠 호수 산책하기

Travel/Hanoi 2017

by UNASS 2018. 5. 5. 23:44

본문


여행기간 : 26 MAY 2017 - 29 MAY 2017

*포스팅시기와 여행기간에 차이가 있어 현지사정과 차이가 있습니다.*


하노이 야시장

Chợ Đêm Phố Cổ Hà Nộ

Hàng Đào, Hoàn Kiếm, Hà Nội 100000 베트남

  • 금,토,일만 운영 : 오후 6:00~오전 12:00


시장에서 로컬음식을 먹고싶다는 남편의 주문에 맞춰서 길거리 시장으로 나가봅시다!

정보가 없어서 그냥 시장이 있을만한 골목을 찾아가서 여기 저기 둘어보기 ㅎㅎ


야시장에 북적거리면 사람들이 장사를 준비하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웅성거리고있는 시장모습

별다를게 없는 그냥 야시장이다 ㅎㅎ 중국이나 홍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중국산 제품들이 가득해서 여기가 중국인지 베트남인지 ? 무서운 메이드인차이나!


야시장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들! 여기는 베트남사람들이 팔고있는 한국김밥 떡볶이 오뎅 ㅎㅎ 회오리감자까지!

한국에서 일하다가 오신분들인지? 한국사람이 아니고 베트남사람이 주인인데 너무 먹음직스럽게 김밥이랑 떡볶이를 만들어 놓고 팔고있어서 놀랍!


관광객들도 많고 길거리가 정말 북적거리고 날씨도 많이더웠던지라 너무 정신이 없었다 @_@


조금은 한적한 거리들로 찾아 우리에게 맛있는 저녁을 제공해줄 식당을 매의 눈으로 찾아봅시다!


관광객들보다는 로컬사람들이 더 많아보이는 길거리 상점들!

대부분의 상점들이 길거리 노점으로 되어있어서 식당이 아닌 밤이되면 의자와 테이블만 설치가되어서 요리는 알수없는 이상한곳에서 조리가 되어 배달이된다 ㅋㅋㅋ 주문한 음식이 어디선가 골목에서 튀어나와 서빙이되는데 뭔가 싶음 ㅎㅎㅎ


지나가다가 마주친 아주머니에게 이끌려 앉게된 식당 ㅎㅎ 사진이 있는 메뉴판을 제공해줘서 편하게 사진을 보고 주문을 할 수 있어서 편했지만 한국어로 적혀있지 않고 영어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어렵지않게 주문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마시길!


시원하게 마시려고 맥주도 주문!!! 역시 야식에는 맥주 ㅎㅎ


 

주인집 아주머니들의 아이들같은데 저 꼬마녀석들 주문이 들어오면 열심히 음식을 나르고 장난을치고 아주 까불이들임 ㅋㅋㅋㅋ 늦은 시간인데도 뛰어놀다가도 엄마를 도와 열심히 일을하는 기특한아이들임!

주문한 음식이 바로 저 골목 안에서 만들어져서 나오는데 ㅎㅎ


처음 도착한 요리는 작은게를 튀긴요리!! 요거 진짜 새우깡같이 하나씩 집어먹으면 맥주를 계속 불러일으키는 그런 중독성이 강한 맛이야! 제일 맛있었던요리 ㅎㅎ


기름에 바짝 튀긴 요녀석들 아그작아그작!


귀염둥이 고마녀석이 가져다준 쌀국수 대령이요 ㅎㅎㅎ


개구쟁이같이 생긴 요녀석 어찌나 눈에 개구짐이 가득한지 ㅎㅎ 작은손으로 음식을 가져오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ㅎㅎ 고마워~~ 맛있게 잘먹었어 ㅎㅎㅎ


고기 육수가 진하게 우려져서 나온 로컬느낌 가득한 이 국수 ㅎㅎ 비주얼만큼 맛이 엄청나지는 않았지만 맛있게 잘먹었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기분좋게 먹을 수 있어서 오케이!


우리남편은 너무 맛있다고 어찌나 잘먹던지 ㅎㅎ

가만보니까 울남편 베트남음식을 너무 잘먹어서 베트남입맛인가? 베트남에 가서 살아야하나?

나는 조금 덜어서 먹었는데 혼자서 다 잡수심 굿!!


그다음 주문한 마성의 볶음밥!!! 이거 정말 맛있어서 엄지척!

파인애플볶음밥같은 맛인데 뭔가 더 짬쪼름하고 고소하고 달달해서 정말 잘먹었네! 밥에 게올려서 반찬으로 먹고 베트남국수를 국삼아서 잘 먹었네 ㅋㅋㅋ


둘이서 너무 많은양을 주문해서 다 못먹은게 아쉬웠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ㅎㅎ 

하지만 다시 찾아가라고하면 어디인지 찾기 어려움 ㅋㅋㅋ


미니 케이블과 미니의자들이 쪼로로록!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엄청 열심히 술과 밥을 먹고있어서 ㅎㅎ

우리가 먹은 식당 말고 더~ 사람이 북적거리는 곳이 많고 메뉴도 다양하고 정말 정신사나웠던 시장체험


워우 사람 진짜 많음 

걱정할거 없이 아무식당이나 다 들어가서 먹어도 다 맛있을듯 ㅋㅋㅋ


그 다음 우리는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선택!! ㅋㅋ


길거리에서 너무 맛있게 아이스크림을 제조하고계서서 안먹을 수 없었지 ㅎㅎ

길거리가 너무 복잡해서 분명 저 철판이 더럽고 먼지가 많이 붙어있을거같지만 뭐 죽기야 하겠소?


투닥투닥 챱챱챱 열심히 손놀림으로 아이스크림 제조중


돌돌돌돌 말아주시구요 


요렇게 컵에다가 담아서 주신다! 그럼 맛있게 먹으면 되지요 ㅎㅎ


아이스크림을 들고 천천히 걸어서 소화시킬겸 하오니호수가 있는 중심가로 걸어가봅시다!


낮에 와봤던 풍경이랑 너무 다른 엄청난 인파들이 놀러나온 광장 ㅎㅎ

자유분방하게 도록에 앉아서 게임도 하고 춤도 추고 마술쇼도하고 아주 축제임


너무 신나보이는데 너무 복잡해서;;;; 너무 정신없어서 30분정도 호수를 걷다가 천천히 걸어서 숙소로 돌아갑니다.

하노이에 사는 사람들은 주말 밤에는 이렇게 호수가로 나와서 가족들 친구들이랑 같이 모여 노는듯한데 너무 신나보이고 즐거워보여서 마치 축제를 가본듯했데 ㅎㅎ


열심히 걸어서 숙소까지 잘 걸어왔지요!

25분정도 걸리는 거리인데 날씨가 조금 더워서 힘들었지만 택시를 타기에는 좀 그렇고해서 소화도시킬겸 천천히 손잡고 걸어서 왔지요호! ㅎ

우리 호텔 건물 조명이 너무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골목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예뻐서 기분이 좋네



한참을 걸었더니 더워서 오던중에 음료수하나랑 생수한병 시원한걸로 골라서 돌아왔는데

로비에 예쁘게 있는 쇼파에 앉아서 잠시 한숨돌리고 올라갑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서 여행하기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또다른 도시를 경험해보고 알지 못했던 많은 문화와 음식들을 현지에서 경험해보는건 너무 좋고 즐거운 일이다.


알게모르게 작게 슬며시 쌓이는 이 모든 경험들이 나중에 모이고 모여서 나에게 좋은 기운으로 기회로 다가올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ㅎㅎ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