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맛집_ 침사추이 아이스퀘어 훠궈맛집 딤섬맛집 Budaoweng hot pot 홍콩 핫팟 식당

in HongKong

by UNASS 2018. 3. 1. 17:42

본문



맛있는 훠궈와 딤섬을 먹을 수 있는 침사추이 맛집

점심에는 딤섬을 종류별로 먹을 수 있고

저녁에는 멋진 야경과 함께 맛있는 핫팟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Budaoweng Hot Pot Restaurant

不倒翁中日火鍋料理

add : 尖沙咀彌敦道63號iSQUARE國際廣場23樓

tel : +852 2152 1166

web : bdw.com.hk

open : 오전 11:00~오전 1:00


아이스퀘어 23층에 위치해있는 식당으로 식당전체가 유리창으로 뚫려있어서

밥을 즐기면서 멋진 침사추이와 홍콩섬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점심에도 당연히 핫팟먹을 수 있다!

시원한 맥주도 주문해서 주문을 기다리기.



육수가 가운데에 있는 구멍에 쏙! 들어가 있어서 끓기만 기다리면 된다.



주문을 하고 앉아 있으면 직원이 소스를 만들 수 있는 재료들을 갖다준다.

본인이 원하는 취향대로 마음대로 제조를 하면 된다!

각종칠리소스들과 매운고추 파 마늘 튀긴마늘 와사비 등등



야채모듬을 주문하면 이렇게 풍성하게 먹고도 남을 만큼의 많은 야채를 종류별로 내온다.



맛도 중요하지만 식당을 평가 할 때 이렇게 먹음직스럽고 보기 좋게 서빙을 해주면

음식을 기다리고 먹는 입장에서 기분이 좋아진다.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있는 식기들.

광동사람들은 먹기 전 뜨거운 물로 컵이나 접시를 닦아주는데

직원에게 뜨거운 물을 달라고 하면 빈 그릇과 물을 주니까 그냥 먹기 찝찝한 분들은 요청해보는 것도 좋다!

우리는 그냥 귀찮아서 건너뛰기.



마늘과 파 간장을 양껏!! 이만큼 제조해 놓고 육수가 팔팔 끓기 만을 기다리는 남편 ㅎㅎ



유부를 튀긴 유부볼인데 오빠가 좋아하는 메뉴이다. 나는 잘 안 먹지만.

그 뒤에 흐리게 보이는 만두는 통통한 새우가 한가득 들어간 새우만두! 맛있다!



중간사진 없음 ㅋㅋ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야채와 버섯을 넣고 오래 익혀야 하는 음식들 위주로 순서대로 넣고

원하는 입맛대로 재료들과 고기를 넣어서 먹으면 끝!!ㅋㅋ



아래는 저녁에 방문했을 때의 식당 모습!!!



저녁에 오면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식사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식당이 아니라서 타이밍만 잘 맞추면

대기 없이 멋진뷰가 보이는 좋은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 있다.



오늘도 맛있게 원하는 데로 양념 제조!

나는 간장에 그냥 생 마늘을 간 것과 빨간 고추를 몇 개만 넣어서 먹는다!

가장 기본적인 맛이지만 가장 선호하는 맛!

다른 소스는 뭔가 내 타입이 아니고 재료의 맛을 느끼기 어려워서 피하는 편이다.



짠 요렇게 먹는 것이 내가 선호하는 스타일.

저 빨간색 고추는 생각보다 진짜 엄청 맵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은 추천 하지 않음!

한두개만 넣어도 매콤한 맛이 정말 강하게 나온다.



고기를 넣을 때 사용하는 긴 젓가락과 음식을 먹는 짧은 젓가락이 두종류가 있고

젓가락으로 건져내기 어려운 두부나 작은 재료들을 건져 먹을 수 있는 작은 도구도 있다.



음식을 기다리기~~빨리 나와라라라라라

근데 오면 매번 저자리에만 앉는듯하다 ㅋㅋ



이번에도 맥주와 함께!

나는 훠궈가 조금 느끼하게 느껴지는 편이라 맥주나 음료수가 있어야 좋더라는.



요렇게 맛있는 고기고기!!!

마블링이 장난아니다. 정말 부드럽고 괜찮다.

훠궈집에 가면 저렴한 식당이 아니라면 대부분 가격이 고기 때문에 많이 나오는데

아끼지 말고 고기는 좋은 걸로 먹는 것이 좋은듯하다.



이렇게 접시에 나오는 양이 1인분이다.

둘이서 먹기에 적게 느껴질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훠궈를 즐기는 편이 아니고

고기보다는 다른 만두나 새우같은 다른 것을 더 많이 먹어서 거의 오빠가 혼자 다 고기를 먹는편.

일인분이고 양이 적어보이지만 다른 재료들도 많이 주문하기때문에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고기끝판왕이라면 각 일인분드시길 ㅋㅋ)



육수야 끓어라. 우리는 늘 기복적인 미소(된장)육수로 먹는다.

나는 마라육수가 더 좋은데 오빠는 매운 것을 싫어하고 약간 향신료가 강해서 그냥 육수 하나라 통일,.

마라육수를 나 혼자 먹기에는 너무 맵고 먹다 보면 미소육수는 막 쫄아 들어서 리필을 하는데

마라육수는 계속 새모습그대로 ㅋㅋ



맛있는 야채 한가득.

안쪽에 버섯도 들어있다.

상추,배추,가운데는 뭔지 모르겠네. ㅋㅋ



내가 좋아하는 완자.

새우를 다져서 만든 건데 바로 이걸 동그랗게 뭉쳐서 익혀주면 새우완탕이 되는 것!

이렇게 주면 내가 직접 원하는 크기나 모양대로 수저로 떠서 육수에 넣어 1분정도 익히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새우만두보다 이게 더 맛있는듯!


새우 말고도 고기,오징어,생선등등 종류가 많이 있다!



오빠가 좋아하는 유부.

오빠 혼자서 저거 다 먹는다 ㅋㅋ



한상 거하게 차려놓고 기다리기.ㅋㅋ



배추 새우가 미소육수에서 동동.

중간에 검은색은 다시마이고 중간중간 떠있는 하얀색 동그란게 새우완탕!

중간 맨위에 갈색의 흐느적거리는게 유부볼을 넣으면 변하는 모습 ㅋㅋ



이렇게 다 넣고 입맛에 맞게 골라먹으면 시간가는줄 모르징!!



매번 홍콩에가거나 중국에서도 외식하려고 뭐먹을지 물어보면

맨날 훠궈먹으러 가자고 하는 남편이라 나는 이제 훠궈가 지겨워 ㅠㅠ


이 식당은 직원들도 친절하고 맛도 좋고 위생적이라 굿!!

이렇게 둘이서 먹으면  HKD 7~900불사이로 나온다.



-


아래의 사진은 점심시간에 가서 딤섬을 먹었던 사진!



홍콩에서 같이 놀던 친구가 한국에서 홍콩을 방문해서

나도 광저우에서 홍콩으로 와서 같이 점심을 먹으로 방문.



창가에서 바라보는 침사추이와 홍콩섬의 모습!



친구 한명이 영어와 광동어를 잘해서 중국식당에서 주문할때 참 편함ㅎㅎ

이 식당은 직원들이 영어를 잘 못하니까 원하는 음식이 있다면

미리 사진을 저장해서 가져간 후 사진을 보여주면서 주문을 하면 된다.



얌차! 홍콩에서는 오전에 딤섬을 먹으며 식사를 하는것을 얌차라고 부른다.

얌차하러가자! 라고 하면 딤섬먹으로 가자는말 ㅎㅎ




상추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음에 간장 소스를 뿌려서 먹는 광동식 야채 요리.

싼초이.

정말 맛있다!!



이렇게 달달하고 짭쪼름한 간장 소스를 부어준 다음

하나씩 가져가서 먹으면 꿀맛!



친구가 주문한 요리. 닭발이다.



개인적으로 한국에서도 닭발을 안먹고 이렇게 물렁거리는건 안좋아해서

나는 먹지 않았지만 친구들은 맛있게 잘 먹은 메뉴!

내가 안먹어서 무슨맛인지 모르겠음,ㅋ



얇게 펼쳐진 반죽을 익힌 다음 안에 새우를 넣어 말아놓은 장펀!

보들보들하고 쫄짓한 식감이다.


새우 말고도 고기나 야채등 다른걸 넣은것도 종류별로 있다.



이렇게 간장을 쫙~~뿌려준 다음에



수저나 젓가락으로 잘라주면 된다.ㅋㅋ

그럼 새우랑 쫄긴한 반죽과 함께 먹으면 만두랑은 또 다른맛이 난다!

맛있는 딤섬섬!!!



새우는 정말 맛없는 요리가 없는 것 같다.

딤섬중에 내가 좋아하는 하가우!

투명하고 쫄긴한 만두피 안에 새우가 진짜 탱글하게 들어있어서 너무 맛있다.

딤섬 초보자나 처음먹어보는 사람도 이건 무조건 맛있다고 하는 딤섬이니 꼭 먹어보기!



그다음으로 유명한 딤섬인 시우마이!

만두피 아래쪽에는 고기완자가 들어있고 윗쪽에는 버섯과 새우로 만든 완자

아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식당마다 조금씩 다른데 보통 돼지고기를 다져서 만든 완자가 들어있다!



실패가 없는 오징어 튀김



짧짤하고 매콤하게 튀겨져서 나온 메뉴인데

진자 맛있다! ㅋㅋ

튀김옷이 얇고 오징어가 신선해서인지 정말 고소하니!!



서양배 모양의 디저트!



겉은 쫄깃한 식감의 마치 우리나라 찹쌀도넛같은 느낌이고

안쪽에는 고기양념이 들어있던것으로 기억!

맛있었지만 살짝 내가 선호하는 맛은 아니라 친구에게 양보 ㅎㅎ

눈으로만 봐도 너무 맛있는 요리들



사진을 안찍은 메뉴가 하나 있네 ㅋㅋ

사진속 하단 가운데에 노란색으로 넙적하게 말려있는 요리는 계란인지 유부인지 뭘 말아서 만든건데

친구가 좋아해서 주문한건데 기억이 안나네 ㅋㅋ




오랜만에 만나서 맛있는 딤섬먹기 성공!

오빠가 딤섬을 별로 안좋아해서 딤섬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없어서 

늘 딤섬이 그리웠는데 이렇게 먹으니 너무 좋다!


홍콩여행중에 복잡하고 시끄러운게 싫다면 

조용한 이 식당으로 와서 멋진 뷰와 함께 식사하는것을 추천!!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