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맛좋은 '블루베리 머핀'을 만들어봅시다

in Guang Zhou

by UNASS 2014. 9. 19. 15:30

본문

 








Blueberry Muffin

블루베리 머핀 만들기



맛있는 블루베리를 가득 넣고 만들어 먹는 맛좋은 머핀



오븐을 사고나서 처음으로 오븐을 이용해 만들어본 요리는 바로
"블루베리 머핀" 이에요!


한국에서 머핀 믹스를 사왔기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지요 ㅎㅎ


준비 재료는 간단!!



+

신선한 블루베리 한통

버터 50g

계란 2개

물 80ml

큐원 홈메이드 머핀믹스 1봉지


+
 
















머핀을 만들때 사용하는 12구짜리 팬에  머핀용 유산지를 챡챡챡 깔아줍니다!!

투명 유산지를 챠~~악 깔아주니까 너무 예쁜건 왜인지 호호












머핀믹스와 계란 2개 버터 그리고 물이나 우유를 80ml를 넣어주고

열심히 섞어주면 되지요!!



저는 한국에서 구입해온 캔우드믹스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ㅎㅎ

이거이거있으니까 너무 편해요!!!


예전에 엄마랑 빵만들때 손으로 생크림 만든다고 정말 땀나게 손목을 돌렸던 기억이 있는데

나중에 이걸 이용하면 너무 간편할듯해요!!


소음도 적고 튀지도 않고 굿굿!!




















믹스해논 반죽에 신선한 블루베리를 왕창 부어줍니다!!!


벗!!!

여기서 저는 실수 ㅠㅠ

이렇게 저처럼 한번에 다 부어주고 섞어준다음에 머핀을 만들어주면
구어지면서 머핀이 다 밑으로 가라앉아서 밑으로 다 깔려서

윗쪽에는 예쁜 블루베리의 모양이 하나도 안나왔어요





+++

가라앉는걸 방지하고

더 예쁜 블루베리 머핀을 원하신다면!!

블루베리를 반만 넣어준다음에 
유산지 위에 반죽을 넣고

나머지 블루베리는 
솔솔솔 뿌리듯이 반죽 윗쪽에 올려놔주면 된답니다!!


++++++
















12구짜리 팬에 2/3만 반죽을 채워주어서 준비해주세요!!


너무 꽉채워서 넣어주면

나중에 오븐 안에서 부풀어오르는데 넘쳐버려서 

모양이 안이뻐진답니다!!


ㅎㅎ



저는 12구를 다 채우기에는 반죽이 모자라서

조금씩 양이 부족해서

2/3도 다 못채우고 반만 채운것도 있네요 ㅎㅎ











180도로 맞춰준다음


아셀 오븐은 열이 빠르게 올라오기때문에

딱히 예열을 오래 안해줘도 괜찮은거같아요 ㅎㅎ


그래도 미리 예열을 해주면 좋긴하겠죠?ㅎ


이렇게 온도를 맞추고나서

25~30분정도 구어주면 끝~!!



오븐이나 온도의 상태에따라서 시간은 조절할 수 있어요


만들어지는 걸 보면서 너무 타지 않도록 잘 조절하고

이쑤시개로 찔러봤을때
반죽이 안묻어나오면 완성이랍니다


^-^












이렇게 딱 넣어주고

기다리기!!


유리문으로 되어있어서

문을 열어보지 않아도 너무 잘보이니 좋구나좋아

ㅎㅎㅎ













한 10분정도 지났을때의 모양!!

그새 부풀어 올랐죠??



늘 이렇게 빵을 만들다보면 너무 신기한거있죠

어쩜 이렇게 예쁘게 부풀어 오르게되는지 ㅎㅎㅎ


요리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놀이


10분이 넘어가니 빵이 구어지면서

집안에 너무나 고소하고 달달한 냄새가 가득해지네요!!










25분이 지나고 나니까 윗면이 아주 예쁘게 구어졌어요




어느 한쪽만 타버리지 않고 골고루 익고 표면도 너무 예쁘게 구어지니까

마치 제가 요리를 엄청 잘하는 사람이 된듯한 뿌듯!!!


ㅎㅎㅎ


이제 꺼내봅니다!!














짠!!

저는 30분을 구어줬는데 너무 예쁘게 구어졌죠??

너무 바삭바삭하게 잘 구어져서 첫 작품치고는 기분이 좋아지는 ㅎㅎ






이제 먹어볼 시간!!!!














머핀이 살짝 식은 후에 내사랑 접시에 챡챡챡 올려주고

시나몬롤님의 마켓에서 구입한 키친클로스를 깔아주고 사진을 찍어주니

아응 이쁘다는




 







아까 제가 처음에 언급한 블루베리들이............

바닥에 너무 가지런히 착 깔려있죠





중간중간 콕콕하니 박혀있는 블루베리 머핀을 원했는데

2단으로 분리된 머핀이 완성!!

ㅋㅋㅋㅋㅋ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블루베리를 몇개는 남겨두고 반죽 위에 
착착 얻어주듯이 올려줘야 된답니당!!


ㅎㅎ














 




2단으로 분리된 머핀이지만 그래도 맛은 최고!!!

아응 맛있어요!!

ㅎㅎㅎ


머핀믹스인데 반죽이 약간 카스테라 맛이 나네용

홍콩에서 구입했었던 머핀 믹스는 더 달달하니 머핀같았는데



다음달에 홍콩에 가면 다양한 믹스들을 죄다 사와야겠어요

흐흐

+_+














맛있게 먹고

신랑이랑 영화한편 봤답니다



빵을 별로 안좋아하는데도

많이 안달아서그런지 신랑도 잘 먹고 

ㅎㅎ


만든사람은 뿌듯하고!!


요즘 아침에는 만들어논 요 블루베리 머핀으로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있답니다

^-^




다음번에는 더 맛있게 만들어보기!!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