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광저우 남역 고속열차타고 심천가기

in Guang Zhou

by UNASS 2014. 11. 9. 10:46

본문



광저우에서 심천으로 가는 방법이 꾀 여러가지 있어요 .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밥법은
광저우동역에서 심천으로 가는 기차를 이용.

광저우역에서도 출발하는 기차지만
광저우 역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시간이 듬성듬성있어요.


광저우 동역에서는 거의 20분 간격으로 엄청 많답니다 ^^



하지만 최근에 알게되 광저우 남역!!


광저우 남역(广州南站)에서 출발하는 고속기차를 타고 심천으로 갈 수 있답니다.

동역에서 출발하면 심천까지 1시간 30분정도 걸리는데

남역에서 심천으로 출발하면
도착까지 거의 35분정도면 도착한답니다 ^^




http://www.12306.cn


이 싸이트에 들어가면 시간표와 가격 그리고 예매를 할 수 있어요!








건물 오른쪽쯤에 위치한 매표소에요

많은 사람들이 이동을 하기 위해 열심히 표를 구매!!



J님의 말로는 이 기차가 베이징인가 상하이에서 출발해서 여기까지 내려오는 기차라고하더라구요


상해에서 심천까지 8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








그렇게 표를 구매하고 윗층으로 올라가면 기차를 탈 수 있는 장소랍니다


광저우에서 심천까지의 거리는 70위엔정도였답다


가격은 동역이나 남역이나 비슷하네요



다만 남역이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있기때문에
저희는 택시비만 100불나왔답니다 ㅋㅋㅋㅋㅋ



빨리 갈 수 있는 장점이지만 비싸다아아앙











지은지 얼마안된 건물이라그런지 아주 깨끗!


이렇게 넓은데 왜 카트가 없냐고 투덜대는 J님이 문제긴하지만 에효.....











게이트별로 대기하고있다가
전광판에 탑승표시가 뜨면 바로 탑승!!


잠시 정차하는 열차이기때문에
늦으면 안되겠죠?ㅎㅎ



미리 내려가서 자기가 탑승할 칸 앞에 기다리고있으면

슝슝하고 날렵한 기차녀석이 나타난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KTX라고 생각하면될거같아요 ^^










내부에는 이미 말리서부터 기차을 타고 온 사람들로 가득

다들 어디서부터왔는지 알랑가모를랑가모르겠답니당


VIP죄석은 중국화폐 200원이 넘는다니까
멀리 여행하는 사람들은 편하게 올 수 있겠어요


하지만 이 기차를 타느니 비행기를 ㅋㅋㅋ

비행기값도 거진 비슷하거든요 ^^














광저우 역을 출발해서 심천에 도착하기 전에

중간에 역 하나를 더 정차한답니다.


이렇게 수다 조금 떨다보면 어느세 심천에 도착!



심천 북역에서 내려주는
위치는 로후역과 멀지않아요~

로후역에서 윗쪽으로 좀만 더 올라가면 심천 북역이에요 ^^




매번 1시간 30분동안 기차타고다니면서 힘들었는데
이렇게 30분만에 심천에 도착하니까 정말 쵝오!!



택시비가 조금 아깝긴하지만

우리에겐 시간이 아까우니까!!


빠르게 후다닥 이동이동




중국에 살면서 이래저래 많은 경험을 많이하게되네요


조금씩 중국어도 배우고있는데
빨리 술술술 중국어가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럼 더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고
기회가 많아지겠죠?



홍콩에 5년동안살면서 필요없다며 저티고 중국어를 멀리했는데

이렇게 필요하게될지 아무도 몰랐던게
바로 이게 인생인듯하네요


신경도 안썻던 중국어때문에 제가 죽겠네요 ㅠㅠ


뭐든 기뢰가 있을때 열심히 준비해둬야겠다는 교훈을 ^^



그래서 짧게 있는 한국일정이지만
1:1로 열심히 중국어도 배우고있답니다 !!



중국어로 꿈꾸는 그날까지 화이팅할께요 @_@



그럼 모두 미리미리 열심히 준비하는걸로!! 뿅!!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