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ICHO-GR2 리코GR2 구매 사용 후기 - 중국 타오바오 구매

in Guang Zhou

by UNASS 2016. 3. 17. 22:01

본문







RICHO-GR2  리코GR2 구매 사용 후기 - 중국 타오바오 구매 





왜인지 모르겠지만 난 왜이렇게 카메라를 사는게 좋은지 호호




12년 전인 대학생때 처음 알바를 한 이유도 60만원짜리 캐논카메라를 사기위해서였고,


홍콩에서 월급을 타고 처음으로 거금을 들여서 구매햇던 품목도 캐논 카메라.


중국에와서 일을 새로 시작하면서 짝꿍을 꼬셔서 가장먼저 준비한것도 캐논 DSLR카메라.




최근들어 일상생활용 카메라를 또 사고싶어져서

그냥 심심풀이로 검색해보다가 눈이 번뜩 뜨이는 카메라사진을!!!



내가 딱 원하는 사이즈에, 내가 너무나 원하는 색감에



퀄리티를 따지자면 휴대성을 겸비한 미러리스가 좋았겠지만

미러리스도 큰 렌즈가 없다면 DSLR처럼 거추장스러운건 매한가지.



근데 리코카메라 요놈은 가격도 괜찮고 색감도 너무 예쁘고

무게도 가볍고 크기도 작아서 순식간에 리서치 끝.



최근 리코GR1에서 GR2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는데 차이점은 WIFI가 되냐안되냐의 차이


한국에서 검색해보니까 가격대가 100만원이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홍콩이랑 중국 쇼핑몰에서 혹시나 검색해봤는데 왠열!!!!!!!!!!!!!!!!!!


거의 30~40%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하고

(리코카메라가 메이드인차이나에요)



한국에서는 가격이 높아졌거나 구하기 힘들다는 GR1버전도 저렴하게 쉽게 구매가능하더라니까요.



이러니까 내가 사니안사니...ㅋㅋ



완전 바로 초스피드하게 짝꿍이 잠든시간을 이용해 결제진행.




집에 메모리카드는 많이 있어서 기본구성세트로 자질구래한 추가상품없이

딱 메인구성만 구매.



배달도 3일만에 쫜!














가벼운 박스.


한국에는 저 입구에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뜯어내면 그때부터는 환불이 안된다는 메세지가 적혀있는데.


중국은 그딴게 없네요.ㅋㅋ













박스를 열면 영수증이 들어있고.












사은품이라고 넣어준 액정보호필름이 있고.


감사합니다.












당연히 설명서는 중국어로 되어있구요.


그래도 뭐 특별한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카메라이기도하고

인터넷에 워낙 친절하게 기능설명이 포스팅되어있기때문에.


그리고 카메라 자체는 영어나 한국어가 지원되기때문에

중국에서 구매해도 문제가 없네요 ^-^












구성품은 이게 전부 끝.



카메라.


베터리.


충전케이블.


전원코드.


스트랩.




아 심플하다!!!











배터리를 별도로 충전가능한 구조는 아니고


저 케이블을 이용해서 카메라에 직접 연결한상태로 충전을해야합니다.



다른 카메라처럼  따로 베터리트레이가 없어요.














USB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고 또는 이렇게 들어있는 코드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분리형으로 되어있어서 각 나라에 맞는 코드를 끼워서 사용가능하겠네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베터리입니다.


모델명은 DB-65



리코카메라가 베터리소모가 크다고해서

일상에서는 괜찮겠지만 여행에 가서는 부족할거같아서


따로 나중에 베터리와 충전트레이를 구입했지요.












이렇게 생겼답니다.



스페셜에디션으로 렌즈프레임이 레드와 그린색상이 나오는데

중국에서는 따로만 구매가능하더라구요.



전 그냥 심플한 블랙이 좋아서 기본으로.














사이드에 있는 저 와이파이모양을 길게 누르면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별건 없고,


전용어플을 다운받아서

와이파이를 리코카메라로 잡으면


블루투스를 잡아서 파일을 이동하는 방식처럼

사진을 어플을통해서 모바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조금 불편하긴한데


밖에서 급하게 모바일로 옴길때는 좋을듯해요.



그런데 저는 SD메모리카드 자체가 WIFI를 이용해서 사진전송이 가능한거라

굳이 이기능이 필요없었지만


GR1이랑 GR2의 가격차이가 별로 없어서

그냥 좋은게 좋은거니까 신상으로 ㅋㅋㅋ












뭐가 붙어있네.



스트로폼이니? 호호호호













베터리를 넣는 공간에


SD카메라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함께있어요.



그림을 보고 넣으면 SD메모리를 잘 넣을 수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긴장되게 파워온!!!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사진을 찍어봅니다.




아 물론 내 카메라는 소중하니까.

조금 내키지않아도 보호필름은 딱 붙여주죠.







처음 테스트겸 찍어본 사진들좀 구경해보실라우??이히히히










상품디테일 촬영용으로 사용하는 캐논카메라



아 색감 예쁘다!










아웃포커싱 좋다!!!!


DSLR저리가라죠??





ㅎㅎ












우리집에서 바라보는 광저우의 모습



이런곳에 있네요.



앞뒤꽉막힌 답답한 층수는 아니라서 좋지만


광저우 백운구는 너무 올드합니다.



세련된도시로 떠나고싶은녀자에요.











못난이 짧은 내손도 한장 남겨주시구요.


히히










나의 핸드폰 보관트레이도 찍어봅니다.



아웅 분위기 압도적이다.











나의 예쁜 공간.



네스프레소 내방에 꽁꽁숨겨놓고 먹는 나의 미니 카페.



캡슐가득 채워넣고 혼자 야금야금먹기.



맛있는 캡슐만 죄다먹고 내취향이 아닌것만 남았지만

저걸 빨리 다 먹어야 새로 구매 할 수 있으니까.


야금야금 잘 먹고있네요.



어째든.


리코카메라는 생각보다 만족도 200% 만족



강추.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