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렌체 여행- 메디치가문/산마르코 박물관/ 베키오다리 /두오모성당 /카페질리 gilli 티라미수/ 스위스에어

Travel/Italy 2017

by UNASS 2018. 3. 19. 00:18

본문

여행기간 : 11 Aug 2017 - 17 Aug 2017 

*포스팅하는 시점과 여행시점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피렌체에서의 두번째 날이 밝았습니다.


부지런히 일어나 바스락거리는 침구에서 밍기적거리기


이번 여행에서 읽고있는 소설 채식주의자

시간이 날때마다 읽었는데 편하게 술술읽히는 글이라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의자에 앉아서 책읽으면서 오빠 기다리기


오빠가 준비를 하는동안 셀카찍고 책읽으면서 기다리기 ㅎㅎ


준비 다되었으면 우리 출발해볼까?ㅎㅎ


산 로렌초 성당

Basilica di San Lorenzo

Piazza di San Lorenzo, 9,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피렌체 최초의 르네상스 양식 성당으로 메디치가의 교구 교회와 장례지로 사용되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명문가인 메디치가는 뛰어난 수완과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피렌체 공화국과 토스카나 공국의 지배자로 군림했다. 메디치가는 문화와 예술을 보호하고 장려해 르네상스 시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가문으로 유명한데, 산 로렌초 성당에도 유명 건축가와 미술가들의 손길이 닿아 있다. 

[출처:네이버]

왼쪽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성당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전에 왼쪽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성당과 박물관을 들어갈 수 있는 통합권을 구매 할 수 있다.


성당 내부로 들어가려면 반바지나 민소매는 입을 수 없는데

입구에서  가릴 수 있는 스카프를 주니 받아서 가리고 들어가줘야한다.


화려함은 없지만 내부가 웅장하고 고요하니 엄숙한 분위기에 압도당한다.


유명한 작품이나 유물들은 없지만 조용히 앉아서 쉬다가...고싶었지만

내부가 너무너무 더운것 ㅋㅋㅋ


메디체아 라우렌치아나 도서관

Biblioteca Medicea Laurenziana

Piazza San Lorenzo, 9,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월-금요일 오전 9:30~오후 1:30 /토일요일 휴무

피렌체에 관한 다큐를 보고 메디치 가문에 대해 많은걸 보고 싶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도서관의 계단인데 지금은 오픈을 하지 않는다고한다 ㅠㅠ


그냥 슬렁슬렁 편하게 앉아서 쉬다가줍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다양한 작품들이 보관되어있는데 생각보다 볼거리는 많지 않아서

실망을 했지만 왔다는것에 의미를 두고 둘러보기


그리 많지 않고 규모도 작은 공간들이라 둘러보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는다.

천천히 둘러보고 나와서 다시 길거리로 나와 거닐어봅시다~


메트릭스?ㅋㅋㅋ 스미스요원님이신가요?ㅋㅋㅋㅋㅋ



Sapori di Korea

Via dei Magazzini, 27R,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39 055 277 6233

화-일요일 오전 11:30~오후 8:00 /월요일 휴무


오빠가 한국라면을 사고싶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한국슈퍼를 찾았는데

식당과 같이 하는 슈퍼였다


주인이 잠시 자리를 비웠는지 문앞에 전화번호가 적혀있어서 호출을하라고해서 전화해봤는데

어떤 외국인아저씨가 나와서 문을 열러줘서 당황;;ㅋㅋ


골목안쪽에 위치해있고 간판도 크게 없기 때문에 잘 살피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우니!

라면이랑 과자를 조금 사서 나오는 그대~

나중에 요긴하게 공항에서 먹었다지요 ㅎㅎㅎ


피렌체 대성당

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

Piazza del Duomo,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피렌체 대성당은 이탈리아의 피렌체에 있는 대성당이다. 정식 명칭은 ‘꽃의 성모 마리아’라는 뜻의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이다. [위키백과]



피렌체 중심에 너무나도 눈부시게 대리석으로 지어진 두오모대성당!

다른 건물들과 비교될정도로 우뚝서있는 성당이 너무 멋스럽고 웅장해서 감탄!!!


너무 덥다 근데


구름한점 없는 새파란 하늘과 하얀대리석건물이 너무나 멋스럽게 보여진다


가까이에가서 보니 더 웅장하고 정교함이 놀라워서 한참을 바라봤는데

아오 너무 더워 따갑고 눈부시고 힘들고 ㅋㅋㅋㅋ


우리는 체력이 없기에 위에 올라가보거나 하지는 않아서

두오모는 이쯤에서 눈에 담고 갑니다.


너무 덥고 목이 마른상태라서 맛있어보이는 젤라또를 사먹었는데


로마에서 사먹었던 그 젤라또맛이 아니여 ㅠㅠ 그냥 샤베트같은 그냥 아이스크림...

실패.....이건 젤라또가 아니야 ㅠㅠ



시뇨리아 광장

Piazza della Signoria

Piazza della Signoria,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시뇨리아 광장은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광장이다. 우피치 미술관과 베키오 궁전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장 곳곳에는 피렌체의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동상들이 서 있다. 이곳에서 처형당한 지롤라모 사보나롤라를 기념하는 동판이 있다.[위키백과]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있는 광장이라 한번 슥~둘러보기


입시미술할때 지겹게 그렸던 줄리앙과 석고상들이 ㅎㅎ

하나 사오고싶었는데 메이드인차이나가 왜이리 비싼지 포기!!!


Statue of David 다비드상

고등학교때 다니던 미술학원 정원에 세워져있던 다비드상이었는데

너를 여기와서 진품으로 보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실제원작품은 다른곳에 보관되어있다고 하던데....

(주어들음)


다비드상 안녕

더운데 그래도 그늘에 있으니 다행이넹


메두사의 머리를 들고있는 페르세우스의 동상


이쯤 보고 더위를 피하러 들어갑시다....


돌아오는 길에 과일이 먹고싶어서

딸기를 한컵사서 들어왔지요!


사이다를 부어서 딸기를 좀더 달달하게 ㅎㅎㅎ



너무 먹음직스럽게생겼는데 딸기가 하나도 안달어

어쩜 이렇게 딸기가 시큼하진 ㅋㅋㅋㅋ

보이는거랑 다르게 너무 맛없어서 깜짝놀랐네!!!!!!!!!


잠시 호텔에서 휴식을 취한 후에 짐을 정리해서 체크아웃!!

체크아웃을 하고 컨시지어에 짐을 맏기고 공항까지 갈 시간까지 조금 더 돌아다니기!


체크아웃하는데 직원분께서 맛있는 쿠기를  주셔서 기분좋아 랄라


골목에서 바라보는 호텔입구!

2층에 보이는 유리창문이 있는 저곳이 릴렉스룸이다 ㅎㅎ



Ponte Vecchio

Ponte Vecchio, 50125 Firenze FI, 이탈리아


호텔을 나오면 바로 마주하는 베키오다리!


뒷면의 모습.

층층이 쌓아올린 시간의 흔적이 느껴진다.


어딩가나 연인들은 자물쇠를 꼭 잠그고 가네...

단테가 사랑에 빠진 여인을 마주신 바로 그 다리라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이 다 너무 멋있게 찍힌다.


비현실적인 풍경.

저녁에 야경을 제대로 보지 못해 아쉬웠는데...

언제 다시 와볼 수 있으려나...


건물에서 느껴지는 시간의 흔적

우리나라였다면 이런 자연스러운 모습들은 다 없어지고

모두 다 신식으로 재건축해서 옛모습은 다 사라지고 없을텐데

이곳은 쓰러질듯한 저 벽들마저도 간신히 버티고 지켜내고있는듯하다.


골목가득 금은 보석가게들이 들어서있다.

예전에는 마굿간이나 대장장이들이 작업을 하는 건물들로 그들이 모여살았는데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다 몰아내고 그자리를 금은세공업자들이 채워나갔다고한다.


이제는 보석상점들로 유명한곳


다 비쌈.ㅋㅋㅋㅋㅋ


중국에서 보던 모바이크를 피렌체에서 보다니!

유럽에 진출한다는 말은 들었는데 여기서 이렇게 보니 왜이리 반갑니?ㅎㅎ





Caffè Gilli

Via Roma, 1r,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39 055 213896

영업시간 : 오전 7:30~오전 12:00

https://caffegilli.com/

너무 덥고 힘들어서 잠시 쉬어갈겸

티라미수로 유명하다는 길리카페로 들어왔다.


야외 테이블에도 자리가 많았는데

밖에 앉을 만큼시원하지 않고 너무~~~더워서 안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ㅎ


호텔에서 준 쿠기는 아직까지 내손에 ㅋㅋ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는가 ㅋㅋㅋㅋ

찰떡같이 알아듣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갖다주다니!!!!

감사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티라미수를 함께 주문


티라미수가 맛있기로 유명하다고해서

로마에서 먹은 티라미수와 맛을 비교하기위해서 주문했지요 ㅎㅎ


로마에서 먹은것보다 좀더 부드럽다.

양은 적다. 가격은 비슷했던거같은데...기억이 안나네 ㅎㅎ


나는 로마꺼가 더 맛있다!!!

여기티라미수도 맛있는데 좀더 느끼함이 많고

빵부분이 덜 부드럽네..... 로마에서 먹은 티라미수가 짱이야!!!!


갑자기 배가 고파져서 뜬금없이 샌드위치랑 감자칩 ㅋㅋㅋㅋ


뭔가 먹고싶은데 딱히 머생각나는게 없어서 간단하게 먹을겸 샌드위치를 주문했는데

딱!! 내가 아는 그맛. 상상하는 그맛입니다.


잘 쉬다 갑니다!



레푸블리카 광장

Piazza della Repubblica

Piazza della Repubblica,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열도 식히고 배도 채우고 나와서 든든해져 기분이 업업!!


표정은 밝지만 엄청더웠음!!!!!!!!!!!!!!!!!!!!!!!

사진으로 보니까 다시 가고싶어지네 ㅠㅠ


계속 십자가를 등에 지고 가시는 이분 ㅋㅋㅋㅋㅋㅋㅋ



골목에 가득한 사람들 관광객들로 가득!!


피렌체 유리창에 우리 기록에 남기기 ㅎㅎ


장갑이 색색깔로 너무 예쁘다

하나 사고싶어지네. 가격도 정말 싸던데 ㅎㅎ


지친 우리는 잠시 또 쉬어갑니다 ㅋㅋㅋㅋㅋ


이제 피렌체의 짧은 일정을 마무리하고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스위스로 떠납니다!!



Florence Airport, Peretola

Via del Termine, 11, 50127 Firenze FI, 이탈리아

http://www.aeroporto.firenze.it/en/


스위스에어라인을 타고 피렌체에서 스위스 취리히로 떠납니다!

편하게 온라인으로 체크인이 가능하고 보딩패스도 모바일로 다운받아서 사용!

맡기는 짐이 없다면 따로 수속할 필요가 없이 바로 들어가면됩니다.


저 앞에서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탑승하러 간다!

중간에 짐검사를 하는데 허술함 ㅋㅋ


공항에 왔더니 배가 고프다며 남아있는 유로를 좀 사용할겸

빵이랑 파스타를 주문했다


그니 크지 않은 휴식공간겸 식당이라 제대로된 식사를 하기는 불가능하다.

음식들이 팔긴하지만 별로 추천할만한 요리들을 파는거같지는 않아서

미리 밥을 먹고 공항으로 오거나 도착지에서 밥을 먹는걸 추천!!


한국슈퍼에서 구매한 라면 개봉 ㅋㅋㅋㅋ


음료수를 하나 구매하고 뜨거운물을 좀 구걸했는데

너무 쬐~~~~끔줘서 ㅠㅠ 일단 뜨거운물로 절반정도 익히고

그냥 생수를 부어서 익히기 ㅋㅋㅋㅋ


콜라컵은 왜 저렇게 끼우고 있나 했는데 생각해보니 열손실을 그나마 줄이자는 뜻에서 ;;;

외국나와서 이런데서 먹고싶지는 않았지만 배가넘너고픈것 ㅋㅋㅋ

뜨거운물 달라는거 부끄럽다고 안먹겠다고 하는데 난 봤다. 그의 눈빛을.

따듯한 물이 있다면 얼마든지 먹고싶어!!!!!!라는 그의 속마음 ㅋㅋㅋ

용기내서 내가 물받아다 주니까 이렇게나 잘먹네 ㅋㅋㅋ



깔끔한 스위스항공의 내부 모습 33라인으로 보통크기의 비행기


테이블마다 모니터는 없는 저가형항공이라 천장에 달려있는 모니터로 틈틈이 확인이 가능


저가형티켓이지만 자리가 좁지 않고 넉넉한 편이라서 편하게 왔다.


근데 읭?? 어쩌라고 ??ㅋㅋㅋㅋ

초딩같아보였는데....좀 무서워.......치워줄래?ㅋㅋㅋ



해가 질 때 쯤 비행기가 둥둥 떠서 스위스로갑니다!


기내에서 음료수는 제공해주고 맛있게 먹으라고 빵도 줘서 맛있게 먹었네 ㅎㅎ



둥둥날아라 우리를 스위스로 데려다주렴 ㅎㅎㅎㅎ

이태리 안녕~~~


예전에 밀라노를 잠시 와봤을때도 느꼈던건데

난 왠지 이탈리아랑 안맞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이태리를 올 일은 없을듯 하지만 다시만나는 그날까지 잘있어!

좋은추억 많이 만들고 간다 ㅎㅎ




사업자 정보 표시
The blooming cloud | 고운화 |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로 76번길 9-14 | 사업자 등록번호 : 122-36-21788 | TEL : 010-2599-1432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부평007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